현대차 정의선 회장, 美 오토모티브 뉴스 선정 '올해의 리더'
상태바
현대차 정의선 회장, 美 오토모티브 뉴스 선정 '올해의 리더'
  • 이예한 기자
  • 승인 2023.11.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美 오토모티브 뉴스 올스타 ‘자동차 산업 올해의 리더’로 선정.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美 오토모티브 뉴스 올스타 ‘자동차 산업 올해의 리더’로 선정. 사진제공=현대자동차

[오피니언뉴스=이예한 기자]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모티브 뉴스는 27일, 정의선 회장을 '자동차 산업 올해의 리더'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1925년 미국에서 창간된 자동차 전문매체로 영미권 독자 외에도 온라인판, 중국판 등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편집국 에디터와 소속 기자의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매년 30여 명의 글로벌 자동차 산업 올스타를 발표하고 있으며, 그 중 지난 1년 동안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한 인물을 ‘자동차 산업 올해의 리더’로 선정한다. 

역대 수상자로는 2014년 세르지오 마르치오네 피아트 크라이슬러 CEO와 2018년 메리 바라 GM 회장 겸 CEO, 2020년 빌 포드 포드 회장 등이 있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정의선 회장은 다양한 미래 기술을 선도하며 모빌리티의 새 역사를 서술하고 있다"면서 "현대자동차그룹은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미래지향적 비전으로 현대차그룹을 모빌리티 ‘게임 체인저’로 변모시키고 있는 정의선 회장의 파괴적 혁신 의지를 높게 평가한 것으로 풀이된다. 

정 회장의 차별화된 전동화 전략과 신사업 추진도 선정 이유로 꼽혔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정 회장의 리더십 아래 글로벌 톱 3의 자동차 기업인 현대차그룹은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와 PBV(Purpose Built Vehicle, 목적 기반 모빌리티)뿐 아니라 전기자동차 및 수소 에너지 분야에서도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고 소개하고, “현대차그룹은 전동화 전환과 신기술 개발을 위해 63조 원 규모의 과감한 투자를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로보틱스와 AI, PBV와 SDV, AAM 등을 통한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으로 인류 발전에 긍정적 변화를 촉진하고, 고객 기대 이상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면서,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즐거운 상상은 현대차그룹 구성원들을 혁신으로 이끄는 원동력”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