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쓱데이 '역대급' 실적 기록…일주일 매출 1.7조원 달성
상태바
신세계 쓱데이 '역대급' 실적 기록…일주일 매출 1.7조원 달성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11.2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쓱데이 스타필드 안성 'BIG 3 SHOW' 행사 사진. 사진제공=신세계그룹
2023 쓱데이 스타필드 안성 'BIG 3 SHOW' 행사 사진.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신세계그룹은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쓱데이'의 매출이 2021년 직전 쓱데이 대비 22% 증가한 1조 7000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쓱데이는 13일 온라인 행사를 먼저 시작하고 17일부터 오프라인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특히 쓱데이의 포문을 연 SSG닷컴, G마켓, 라이브쇼핑, W컨셉 등 온라인 계열사들이 선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 31%, G마켓 10%, 신세계라이브쇼핑 34%, W컨셉 161% 등 그룹 내 온라인 계열사들의 매출이 2년 전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

SSG닷컴은 쓱데이 기간 명품·뷰티·가전 등 주력 카테고리가 매출을 견인하면서 계획 대비 121% 달성율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쓱데이 자체 최고 실적이다. 유가공품(85%), 대용식(55%) 등 큰 할인 혜택을 선보인 가공식품 신장률도 높게 나타났다.

SSG닷컴이 13일 오후 코엑스에서 진행한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방송’도 올해 라방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6개 계열사, 12개 브랜드가 참여한 그룹 공동 라방에 총 15만여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지난 행사 라방 대비 매출은 64% 늘었다.

W컨셉 역시 쓱데이 기간 한정 판매한 디자이너 브랜드 기획 상품 등이 인기를 끌며 지난 행사 대비 앱 유입 73%, 신규 회원수 16% 증가를 기록했다.

이마트와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계열사도 호실적을 거뒀다.

이마트의 매출은 지난 행사 동기간 대비 22% 늘었고, 지난해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의 우승 기념행사 ‘쓱세일’의 동기간 대비 매출보다도 5% 가량 늘었다. 고물가에 미뤄왔던 TV, 냉장고, 세탁기 특가 구매 찬스에 고객이 몰리며 대형가전 매출이 25% 증가했고, 할인 행사에 힘입어 가공식품 매출이 40%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도 행사기간 확대와 갑자기 찾아온 추위의 영향으로 패션, 잡화, 생활 등 전 장르에 걸쳐 좋은 실적을 보이며 지난 쓱데이 대비 53% 매출이 늘었다.

외투와 방한용품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며 패션은 53%, 잡화는 43%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375% 신장한 대형가전, 107% 신장한 가구, 침대 등 객단가가 높은 제품들이 백화점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이밖에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매출은 31% 증가했고, 스타필드 'Big Show'를 진행한 신세계프라퍼티의 매출은 16% 증가했다.

특히 이번 쓱데이에서는 ‘가성비’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스타벅스는 13일부터 나흘간 오후 2시부터 5시 사이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를 평소보다 1500원 저렴한 3000원에 판매하는 ‘쓱데이 해피아워’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기간 아메리카노 판매량은 전 주 동일 시간대보다 85% 증가했다.

쓱데이를 맞아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노브랜드버거 짜장버거는 6일간 5만개가 판매됐다.

이마트24는 제육볶음, 소시지야채볶음 등 7가지 반찬을 담은 ‘7찬 도시락’을 15일부터 사흘간 3500원에 판매, 도시락 부문 매출 압도적 1위에 올랐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흠은 있지만 맛에는 지장 없는 가성비 신선식품 브랜드 ‘신선흠’ 7개 품목을 운영, 일반 농산물보다 약 40% 싸게 팔며 3일간 9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앞서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SSG닷컴에서 진행한 사전이벤트 ‘쓱데이 어워즈’ 1차 고객 투표서 올해 쓱데이의 가장 기대되는 품목 1위로 꼽힌 '로보락 로봇청소기'는 쓱데이 기간 단일 품목 최대 매출 140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G마켓과 옥션은 쓱데이와 빅스마일데이 기간 동안 총 2117만여개의 상품을 판매했다. 하루 평균 151만여개씩, 매시간 당 6만 3000개씩 팔린 셈이다.

신세계그룹은 “2년만에 돌아온 국가대표 쇼핑축제 쓱데이가 올해도 많은 고객들의 사랑 덕택에 역대급 실적을 경신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품에 더욱 집중해 더 큰 혜택과 경험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