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수험생 응원해요"…유통가, 수능 마케팅 박차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수험생 응원해요"…유통가, 수능 마케팅 박차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10.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CJ푸드빌
사진제공=CJ푸드빌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유통업계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수험생들을 위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관련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수능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MZ세대에 사랑받는 인스타그램 힐링툰 ‘김토끼’로 유명한 지수 작가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구성으로 마련됐다. 발랄하고 귀여운 김토끼 캐릭터를 통해 수험생을 격려하는 긍정의 메시지들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 '매일매일 치얼업'은 수능 D-7부터 당일까지 매일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알록달록한 서랍형 패키지 디자인으로, 각 8개의 서랍 속에 달콤한 견과 초콜릿과 시험의 근심 걱정을 떨칠 수 있는 8개의 응원 메시지가 담겨 있다.

'행운 가득 클로버 초콜릿 세트'는 행운의 상징인 클로버 모양으로 만든 네 가지 색의 초콜릿을 담은 제품이다. 이 외에도 책 모양 패키지 속 찹쌀떡과 전통 엿, 봉봉 초콜릿으로 구성된 '하니까 된다', 먹음직스러운 세 가지 색상의 찹쌀떡 9구 세트 '우리 함께 치얼업'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타깃층을 고려해 모든 제품에 최근 10대 등 잘파세대 사이 트렌드로 자리잡은 부적 카드, 띠부씰 등 김토끼 굿즈를 랜덤으로 넣어 소장 가치를 높였다. 귀여운 김토끼와 용기를 북돋아 주는 문구들로, 한 해 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 제격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선물하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김토끼 작가의 힐링 메시지를 담은 제품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한 선물로 ‘클로버 파베 초콜릿’과 ‘럭키 사이렌 포크 세트(2P)’를 내달 15일까지 한정기간 판매한다.

이번 선물 상품 중 하나인 ‘클로버 파베 초콜릿’은 수능의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로 ‘네잎클로버’에서 영감을 얻어 특별 제작된 전용 틴 케이스에 담았다. 전용 틴 케이스 안에는 네잎클로버가 연상되도록 하트 모양의 파베 초콜릿 8알을 담았다.

스타벅스의 ‘클로버 파베 초콜릿’은 프랑스산 발로나 초콜릿에 동물성 생크림을 더해 더욱 쫀쫀한 식감과 달콤함이 특징이다.

온라인 구매 고객을 위한 전용 상품도 선보인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및 앱에서는 ‘스타벅스 파베 초콜릿 2종(다크, 밀크)’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상품은 특별히 16개입으로 구성됐다.

같은 기간 판매되는 ‘럭키 사이렌 포크 세트(2P)’는 포크 전면과 후면에 각각 사이렌 로고와 Lucky 문구가 각인되어 있어 ‘클로버 파베 초콜릿’과 함께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이번 상품은 수험생 응원을 위해 특별 기획된 만큼 전용 파우치도 준비했다. ‘사이렌 핸들 파우치’는 심플한 흰색 바탕에 검은색으로 사이렌 로고가 장식되어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오랜 시간 수험생활을 이어온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선물 상품을 특별 기획했다”면서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보다 새롭고 특별한 선물 상품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샘표
사진제공=샘표

샘표는 수험생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간편하고 속 편하게 챙길 수 있는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해 든든하면서도 속에 무리를 주지 않는 밸런스죽과 함소아제약의 이뮨바이탈샷을 담았다.

샘표 밸런스죽은 우리맛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셰프와 영양학자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죽을 먹을 때 놓치기 쉬운 단백질, 식이섬유 등 영양소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발아현미소고기죽’과 ‘통녹두전복삼계죽’은 각각 단백질이 20g, 19g이 함유되어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고시한 하루 세 끼 기준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충족한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수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이 든든하면서도 속 편한 식사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맛은 물론 영양까지 풍부하게 담아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밸런스죽 수험생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수능시험을 준비하는 소중한 사람들이 준비한 만큼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밸런스죽을 선물하면서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