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중동 진출…"2조 달러 할랄 시장 공략"
상태바
SPC 파리바게뜨, 중동 진출…"2조 달러 할랄 시장 공략"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10.23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진수 SPC 사장(사진 오른쪽)과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 모하메드 갈라다리 회장이 22일(현지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트 페어몬트호텔에서 '파리바게뜨 중동 진출을 위한 조인트 벤처 파트너십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제공=SPC그룹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를 비롯한 중동 지역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대통령 사우디-카타르 순방 경제사절단으로 참가하고 있는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22일(현지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 페어몬트 호텔에서 현지 유력기업인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Galadari Brothers Group)’과 ‘파리바게뜨 중동 진출을 위한 조인트 벤처 파트너십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허진수 SPC그룹 사장과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의 회장 모하메드 갈라다리가 참석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MOU를 통해 본격적으로 2조 달러 규모의 할랄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은 1961년 UAE에 설립된 글로벌 기업으로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GCC(걸프협력회의) 국가는 물론 영국, 호주, 스리랑카 등 세계 각국에서 미디어, 자동차, 식품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중동 지역에는 1000여개의 외식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2024년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함께 조인트 벤처를 설립하고, 2033년까지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쿠웨이트, 바레인 등 중동과 아프리카 12개국에 진출할 계획이다. 내년 준공 예정인 할랄 인증 생산기지인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 공장’에서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허진수 SPC그룹 사장은 “국가 경제사절단으로 중동 지역에 방문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어 매우 기쁘다”며 “할랄 시장은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에 있어 전략적 중요성이 큰 시장으로 갈라다리 브라더스 그룹과 긴밀한 협력과 과감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