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엔씨소프트·튜터러스랩스,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상태바
웅진씽크빅· 엔씨소프트·튜터러스랩스,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10.1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사 기술협력, AI 디지털교과서
교육 전용 거대언어모델 구축
(왼쪽부터)박전규 튜터러스랩스 대표, 정진환 웅진씽크빅 에듀테크연구소장, 이연수 엔씨소프트 NLP센터장이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박전규 튜터러스랩스 대표, 정진환 웅진씽크빅 에듀테크연구소장, 이연수 엔씨소프트 NLP센터장이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웅진씽크빅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웅진씽크빅이 게임 기업 엔씨소프트, AI 교육서비스 기업 튜터러스랩스와 AI디지털교과서에 활용할 ‘AI 맞춤형 학습 서비스’ 공동 개발을 목표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3사는 기술협력을 통해 생성형 AI서비스의 기반이 되는 교육 전용 거대언어모델(LLM)을 구축할 예정이다.

웅진씽크빅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수준별 학습 커리큘럼을 설계하는 학습코칭 기술 등 축적된 관련 데이터와 다양한 디지털 교육 기술로 협력한다.

엔씨소프트는 자체 개발한 거대언어모델(VARCO LLM)을 통해 자동 문항 생성 기술 등을 적용하고 튜터러스랩스는 풀이과정을 분석하는 챗봇 기술 등을 기반으로 개발 협력한다.

웅진씽크빅은 2025년 공교육 현장에 AI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하겠다는 정부 지침에 맞춰 수학 과목의 AI디지털교과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공동개발하는 교육 전용 LLM을 통해 학습코칭, 챗봇 기능 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정진환 웅진씽크빅 에듀테크연구소장은 “완성도 높은 교육용 LLM을 구축해 AI디지털교과서를 포함해 디지털 교육 현장에서 적극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