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포스코인터내셔널, 바이오원료 정제사업 합작
상태바
GS칼텍스-포스코인터내셔널, 바이오원료 정제사업 합작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10.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제시설 2600억원 투자, 2025년 2분기 상업가동
GS칼텍스는 바이오연료 생산기술 활용 및 강화를 위한 원료 수급 안정성을 확보하고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바이오 원료 인프라를 바탕으로 사업 규모를 확대하는 등 바이오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GS칼텍스는 바이오연료 수급 안정성을 확보하고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바이오 원료 인프라 사업 규모를 확대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한다. 사진제공=GS칼텍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GS칼텍스와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바이오원료 정제사업 협력을 통해 그린 트랜스포메이션(Green Transformation) 추진을 가속화한다.

12일 GS칼텍스와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인도네시아 바이오원료 정제사업 합작투자 서명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인도네시아 칼리만탄에 합작법인을 통해 2600억원을 투자해 바이오원료 정제시설을 건설할 계획이다.

정제시설은 2025년 2분기 상업 가동을 목표로 내년 초 착공되며 연간 50만톤의 바이오원료 및 식용유지를 생산할 예정이다. 정제시설 등에서 발생하는 폐원료를 회수하는 사업도 공동 추진한다.

GS칼텍스는 폐원료 회수 사업을 통해 바이오항공유, 바이오선박유 등 바이오연료 생산에 투입되는 재생 원료를 확보할 계획이다. 

허세홍 GS칼텍스 대표는 “이번 공동 사업 추진으로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