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가상전력 태양광 에너지 도입
상태바
SK케미칼, 가상전력 태양광 에너지 도입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10.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E&S와 10MW급 구매계약 체결
김기동 SK케미칼 경영지원 본부장(오른쪽)과 서건기 E&S Renewables 부문장이 가상전력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김기동 SK케미칼 경영지원 본부장(오른쪽)과 서건기 SK E&S Renewables 부문장이 가상전력 구매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SK케미칼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K케미칼이 울산공장 사용 전력의 약 10%를 태양광 에너지로 전환한다. 

SK케미칼이 신재생 에너지 도입을 위해 SK E&S와 가상전력 구매계약 (Virtual Power Purchase Agreement, VPPA)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가상전력 구매계약(VPPA)은 태양광 발전소와 기업 소비자가 에너지의 물리적 전달 없이 가상적으로 거래하는 방식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일반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재생에너지 공급 방법 중 하나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얻게 되는 재생에너지 인증서로 SK케미칼은 사업장 사용 전력을 재생에너지로 전환이 가능하다.

SK케미칼은 이번 계약에 따라 2047년까지 매년 1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에너지를 공급받고 SK E&S는 중개 사업자 형태로 재생에너지 인증서 거래를 지원한다.

SK케미칼은 울산공장의 필요 전력의 약 10%수준을 재생에너지로 대체할 계획이다. SK케미칼은 연간 약 6000 톤에 이르는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40년 넷제로 달성을 목표로 SK케미칼은 전 사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력 수요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해 청정에너지원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청주공장 태양광 자가발전 설비를 도입했으며 태양광 및 풍력 재생에너지 추가 도입을 통해 전력 소비에 대한 탄소배출량을 감소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