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포스코퓨처엠 , 하반기 채용 실시
상태바
효성·포스코퓨처엠 , 하반기 채용 실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9.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효성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해 200여명을 채용한다.
효성은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해 200여명을 채용한다. 사진제공=효성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효성그룹, 포스코퓨처엠, 한화시스템 등 주요 기업들이 11일부터 하반기 공채에 들어간다.  

효성그룹이 11일부터 2023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

지주사와 효성티앤씨, 효성첨단소재, 효성중공업, 효성화학,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효성굿스프링스 등 6개 계열사에서 약 200명의 인원을 채용 한다.  

효성은 앞서 올 상반기에도 약 20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했다. 1년에 한번 진행하던 공채를 상∙하반기로 나눠서 진행하며 채용 규모가 2배로 늘어났다.

하반기 공채 모집 분야는 6개 부문으로 영업(해외, 국내, 기술, 무역, 물류, 마케팅), 관리(구매, 재무, ESG, 신사업, 인사/총무, 홍보), 생산기술(섬유, 화학, 중공업), R&D(섬유, 화학, 중공업, 펌프) , IT(시스템 개발,영업, CS), 건설 시공 등 이다.

지원서는 22일까지 효성 채용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지원서 접수 이후 서류 전형, 인적성 시험, 면접, 채용 검진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포스코퓨처엠이 배터리소재 분야 글로벌 성장을 주도할 인재를 대규모로 채용한다. 신입직원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설비기술, R&D, 안전·환경·소방, 기획지원 등이다.

신입은 19일(생산기술직-현장근무는 15일), 경력은 25일까지 접수하면 되고 미국과 캐나다 현지 체류 인재를 대상으로 수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전형에는 New Frontier 통섭인재 전형을 새롭게 시행한다. New Frontier 통섭 인재는 본인 전공 외에 외국어, IT, 미디어 활용 및 콘텐츠 제작 등 능력을 보유하여 창의적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로 전공과 관련 없이 지원 가능하며 채용 시 본인의 역량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에 배치하여 활용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 ICT 부문은 '한화시스템 BEYOND SW캠프(한화시스템 비욘드 소프트웨어캠프)'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달 말부터 스마트웹 및 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실무교육을 발족해 올해 말까지 5회에 걸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회차별 30명 정원으로 연간 150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고용부가 발급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한 미취업 청년이 대상이며 6개월 과정의 교육비는 전액 무상 지원된다.

성백선 한화시스템 제조서비스사업부장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은 물론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