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행복한 장학금’ 지원
상태바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에 ‘행복한 장학금’ 지원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8.3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파리바게뜨 안산본오스타점에서 SPC 행복한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된 임가연 학생(가운데)이 가맹점 대표 및 SPC 행복한재단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30일 파리바게뜨 안산본오스타점에서 SPC 행복한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된 임가연 학생(가운데)이 가맹점 대표 및 SPC 행복한재단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SPC그룹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SPC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150명에게 2023학년도 2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2012년부터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2328명의 장학생을 배출했으며 누적 4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지원 대상자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 혹은 협력사에서 근무하거나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에서 추천한 대학생을 심사한다.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학업 계획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이외에도 심사 대상 점포의 지역사회공헌활동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부터는 장학금 지원 규모를 50% 확대해 한 학기당 150명씩, 연간 300명을 지원하며 SPC는 이번 사업을 통해 2억 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한다.

파리바게뜨 안산본오스타점에서 근무하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임가연 학생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것에 대한 고충이 있었는데, SPC행복한장학금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었다”며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도와준 점장님과 근로 대학생이 겪는 어려움에 공감해준 SPC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SPC는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이 일을 하면서도 학업을 함께 이어갈 수 있도록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며 “장학금 이외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들을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