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세계 출시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세계 출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8.2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실에 가장 가까운 타격감 전투
시에라 스쿼드’는 플레이스테이션VR2 및 PCVR(스팀 얼리 액세스)로 이용가능하다.
시에라 스쿼드는 플레이스테이션VR2 및 PCVR(스팀 얼리 액세스)로 이용가능하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엔터테인먼트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개발한 가상현실(VR) 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Crossfire: Sierra Squad)’를 29일 세계 동시 출시했다.

시에라 스쿼드는 세계 10억명 이상이 플레이한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VR로 확장하는 첫 시도다.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 미션뿐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을 제공한다.

‘시에라 스쿼드’의 특징은 여러 전투 방식과 현실적인 슈팅감 및 타격감이다. 무기 선택은 권총, 산탄총, 저격용 라이플, 수류탄을 포함해 39종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적이 던진 수류탄을 되받아 던질 수도 있다.

17종류에 이르는 적군은 고도화된 인공지능을 탑재해 다양한 공략법이 필요한 치열한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시에라 스쿼드’ PSVR2 버전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PCVR 얼리 억세스 버전은 오큘러스, 밸브 인덱스, HTC 바이브, Windows MR 등 9개의 기기를 지원하며 스팀에서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