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성곡미술관 윤성필 작가 개인전 지원
상태바
현대제철, 성곡미술관 윤성필 작가 개인전 지원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8.1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기력 사유:블랙스크린'
윤성필 작가 개인전 '전자기력 사유:블랙 스크린」은 성곡미술관 2관 2층에서 19~27일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윤성필 작가 개인전 '전자기력 사유:블랙 스크린」은 성곡미술관 2관 2층에서 19~27일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현대제철은 19일 성곡미술관에서 개최하는 윤성필 작가의 개인전 '전자기력 사유:블랙스크린'을 지원하며 철이 가진 순환의 가치를 알릴 계획이다.

윤성필 작가가 2010년부터 작업해온 액체 자성 유체를 활용한 전자기력 탐구의 연장선으로 전자기력의 운동성을 회화, 조각, 사운드 설치 등 다양한 형태로 구현했다.

대표작이자 전자기력의 순수한 운동성에 주목하는 '블랙 스크린'부터 액체 자성 유체로 조각의 범주를 확장시키는 '액체 조각 프로젝트', 우주의 생성과 순환원리를 탐구하는 '넓은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다'등 5점의 작품들이 이번 전시에 선보인다.

현대제철은 윤성필 작가 작품의 주요 주제인 철과 순환성에 주목해 이번 전시를 지원하게 됐다. 철을 생산하고 재활용하는 현대제철의 자원순환 사업구조와 작가의 작품이 같은 지향점을 가지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공공예술 프로젝트, 예술작가 지원 등 문화·예술과의 협업을 통해 순환, 안전, 친환경 등 철이 가진 다양한 가치들이 대중들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1977년생인 윤성필 작가는 골드스미스 대학교 학사, 슬레이드 파인아트 스쿨 석사로 국립현대미술관, 사치갤러리 등 유수 기관 수상 및 주요 작가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