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ㆍ웅진씽크빅ㆍ펄어비스, '각양각색' 광복절 기념 마케팅
상태바
LG유플ㆍ웅진씽크빅ㆍ펄어비스, '각양각색' 광복절 기념 마케팅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8.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국가보훈부 광복절 캠페인 기부금전달
펄어비스, 웅진씽크빅 광복절 행사 진행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정보통신기업들이 광복절 지원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광복절 맞이 온·오프라인 캠페인 ‘당연하지 않은 일상’ 시즌4 '문화로 독립을 외치다'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 5000만원을 국가보훈부에 전달한다고 14일 밝혔다.

‘당연하지 않은 일상’은 LG유플러스가 2020년부터 대한민국 광복을 위해 헌신했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를 재조명하는 캠페인이다.

4회째를 맞은 올해는 한국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한 독립운동가 4인을 주제로 디지털 전시관과 서울 강남역 MZ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틈)’에서 특별 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4인에는 영화감독 나운규(1902~1937년), 소설가 조명희(1894~1938년), 수필가송상도(1871~1947년), 화가 최덕휴(1922~1998년)가 대상이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독립운동가에게 남긴 감사메시지 댓글과 틈에 설치된 손글씨 감사말 1회당 815원을 적립해 5000만원을 전달한다.

정혜윤 LG유플러스 마케팅그룹장(상무)은  “애국지사의 업적을 기릴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하고 많은 고객들과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활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게임기업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신규 콜라보 제품 ‘검은사막 X 라카이코리아 파푸 & 크리오 패키지’를 15일 오전 8시 15분에 판매한다.

한국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게임에 담아 글로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사막과 태극기를 활용한 제품으로 유명한 라카이코리아가 광복절을 맞이하여 손을 잡았다.

검은사막은 조선을 배경으로 한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를 선보이며 메타크리틱 81점을 받는 등 글로벌에서 K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라카이코리아는 한국 문화를 바로 알리기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옥외광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15일 오전 8시 15분부터 라카이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패키지 상자 외관에는 국가등록문화재로 지정된 ‘남상락 자수 태극기’를 활용해 나라 사랑 의미를 더했다.

웅진씽크빅 '우리의 땅 독도'는 독도를 메타버스에서 자유롭게 탐험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웅진씽크빅 '우리의 땅 독도'는 독도를 메타버스에서 자유롭게 탐험하고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웅진씽크빅 메타버스 플랫폼 ‘스마트올메타버스’가 광복절을 맞아 신규 콘텐츠 ‘우리의 땅 독도’를 개설했다.

‘우리의 땅 독도’는 기존 ‘해저 화산’ 콘텐츠와 한국의 대표적인 화산섬 독도를 연결해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한 메타버스 공간이다.

메타버스 공간에서는 뿔쇠오리, 괭이갈매기, 솔양진이 등 독도에 실제 서식하는 생물은 물론 한반도 바위, 독립문 바위와 같은 자연 지형까지 모두 관찰할 수 있다. 교과 내용을 기반으로 한 독도의 역사적 사실, 지리적 정보 등 학술적인 지식까지 배울 수 있다.

해저 곳곳을 누비며 화산의 모습과 특징을 학습할 수 있는 ‘잠수함 탑승’ 기능을 탑재했으며 가상 헬기를 타고 독도 VR(가상현실)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입체 프로그램도 적용했다. 메타버스 공간 내 콘텐츠와 웅진스마트올의 관련 도서를 연결해주는 큐레이션 기능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