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제과업계 최초 유튜브 쇼핑 라이브 진행…'D2C전략' 강화
상태바
롯데웰푸드, 제과업계 최초 유튜브 쇼핑 라이브 진행…'D2C전략' 강화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8.0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웰푸드, 제과업계 최초 유튜브 쇼핑 라이브 진행.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제과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제과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핑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개그맨 유재필이 진행하고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 조우종이 게스트로 참여하는 ‘필이 부른 사나이’ 프로그램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아이스크림 포함 다양한 제품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유튜브 내 쇼핑 탭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방송 화면 및 하단 ‘상품 배너’를 통해 롯데웰푸드 스위트몰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유튜브 쇼핑 라이브에서는 제로슈거(무설탕) 아이스크림 3종 세트, 죠크박 세트(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캠핑 함께가요 세트(빼빼로, 칸쵸 등 껌, 젤리, 스낵, 비스킷 9종 구성) 등을 무료배송 등의 혜택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최근 출시한 글루텐프리 쌀 스낵인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 신제품을 빠르게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다방면의 채널을 통한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푸드몰, 스위트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10만여명, 댓글 수 1000여개를 기록했다. 

또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월급날의 신나는 기분을 함께 나누고 싶은 MZ세대의 SNS 담당 직원이 기획한 ‘털어가LIVE’를 진행 중이다. 털어가LIVE는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일반 라이브커머스 방송과 달리, 오로지 고객과의 소통에만 초점을 맞춘 방송으로 신선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유튜브 쇼핑 공식 채널에서 제과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인 만큼, 고객들의 관심과 기대에 보답하고자 이번 기획전에 풍성한 혜택을 담았다”며, “폭넓은 고객층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의 컬래버를 통해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