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사내벤처 확장한다
상태바
HD현대, 사내벤처 확장한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7.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내벤처제도 ‘드림큐브’ 239개 아이디어 접수, 5개팀 선정
HD현대 사내벤처 1호 아비커스가 올해 2월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마이애미 국제 보트 쇼’에서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를 선보였다.
HD현대 사내벤처 1호 아비커스가 올해 2월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마이애미 국제 보트 쇼’에서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를 선보였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HD현대가 ‘드림큐브’(DREAM CUBE)를 통해 사내 벤처 발굴 및 육성에 나선다.

HD현대는 10일 사내벤처제도 ‘드림큐브’에 참여할 5개 팀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드림큐브’는 창의적 아이디어와 과감한 도전정신을 지닌 선임급 이상 직원 및 팀(최대 4인)을 선발해 1년간 사업화를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 3월부터 전 계열사에서 접수를 시작해 239개의 사업 아이디어가 제출된 바 있다.

선정된 5개 팀은 향후 1년간 ▲금속 3D 프린팅 ▲전장 회로 설계 등 사업 아이템을 보다 구체화해 시제품 출시 및 시범서비스 런칭 등을 진행하면서 사업의 타당성과 가능성을 타진하게 된다.

팀당 1억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해 사업 추진을 돕고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컨설팅 지원과 함께 독립된 업무 공간을 제공해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할 계획이다.

HD현대의 사내벤처제도 ‘드림큐브’는 평소 생각만 하고 도전하기 힘들었던 아이디어 조각들이 큐브(CUBE)가 맞춰지듯 꿈(DREAM)이 현실로 이뤄질 수 있도록 회사가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정기선 사장은 "정말 일하고 싶은 회사,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HD현대의 사내벤처 1호인 아비커스는 2020년 12월 선박 자율운항 시스템의 고도화와 전문성을 기하기 위해 출범했으며 지난해 6월 세계 최초로 대형 선박의 태평양 횡단에 성공하는 등 첨단 항해보조 및 자율운항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