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번호만 입력해도 '품질인증부품' 검색·구매 가능
상태바
차량번호만 입력해도 '품질인증부품' 검색·구매 가능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7.04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파몰' 개편, 모바일 서비스 제공하고 근처 정비사 위치 제공
정부는 자동차 품질인증 부품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 부담을 줄일 방침이다. 사진출처=국토교통부
정부는 자동차 품질인증 부품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 부담을 줄일 방침이다. 사진출처=국토교통부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국토교통부는 자동차대체부품 인증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자동차부품협회와 자동차 품질인증 부품을 구매할 수 있는 '카파몰'을 4일부터 전면 개편 운영한다고 밝혔다.

품질인증 부품은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된 부품과 성능·품질 면에서 같은 수준이지만 가격은 저렴한 부품이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토부 지정 기관에서 심사해 인증대체 부품이라고도 부른다.

기존 카파몰에서 품질인증 부품을 검색하려면 차량 모델명, 부품명, 부품번호 등을 입력해야 해 불편이 있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차량번호나 차대번호만 알면 적합한 품질인증 부품을 편리하게 검색·구매할 수 있다.

자동차 정비 시 의뢰자가 품질인증 부품, 재생 부품,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부품 가운데 선택할 수 있도록 알려야 할 의무가 있는 자동차 정비업자들도 손쉽게 품질인증 부품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개편에 따라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카파몰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부품 구매 시 근처 정비사업자 위치 정보도 제공한다. 부품 납품업체가 완성차 상표를 달고 판매하는 OEM 부품과 품질인증 부품의 가격을 비교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