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라즈마, 싱가포르 최대 290억원 규모 혈액제 공급
상태바
SK플라즈마, 싱가포르 최대 290억원 규모 혈액제 공급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6.28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년간 약 12만리터 혈액제 임가공 수출
SK플라즈마가 4분기부터 싱가포르에 혈액제를 수출하며 글로벌 혈액제 임가공 시장 확대에 나선다.
SK플라즈마가 4분기부터 싱가포르에 혈액제를 수출하며 글로벌 혈액제 임가공 시장 확대에 나선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 SK플라즈마는 싱가포르 보건당국(HSA, Health Sciences Authority)으로부터 혈액제(알부민 및 면역글로불린)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하고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SK플라즈마는 4분기 초도 물량 수출을 시작으로 최장 6년간 3000만 싱가포르 달러 규모의 혈액제제를 독점 공급한다.  

3년간의 혈액제제 임가공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면 임가공 계약은 3년간 연장될 수 있다.

싱가포르 보건당국이 자국 혈액원을 통해 확보한 혈장을 SK플라즈마에 공급하면 SK플라즈마는 안동공장에서 혈장을 원료로 알부민 등 혈액제제 완제품을 생산해 싱가포르에 보내는 형태다.

SK플라즈마 혈액제제는 2022년 싱가포르 보건당국으로부터 우선심사(Priority Review) 대상으로 지정되어 통상 18개월 소요되는 허가검토 절차를 5개월 단축했다.

혈액제제는 혈액을 원료로 한 의약품으로 혈액 내 성분을 분획, 정제해 알부민, 면역글로불린 등 의약품의 형태로 제조되며 과다 출혈에 따른 쇼크, 선천성 면역결핍질환, 혈우병 등 필수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

알부민(ALBUMIN)은 화상·신증후군·체내 저알부민혈증·출혈성 쇼크 등에 쓰이는 혈장 분획 제제고 면역글로불린 (IMMUNOGLOBULINS)은 항체 공급을 통해 면역반응을 유도하는 혈액이다.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는 알부민이나 면역글로불린 같은 혈액제제가 광범위하게 필요하기 때문에 국가필수의약품으로 지정돼 관리되고 있다.

싱가포르 정부는 국가 입찰의 형태로 혈액제제를 수급해 공급하는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SK플라즈마는 2021년 싱가포르 보건당국의 혈액제제 국가 입찰에서 아시아 국가로는 처음으로 싱가포르 당국이 공급하는 물량 전량을 위탁 생산하는 사업자로 선정됐다.

SK플라즈마는 싱가포르에 연간 약 2만리터 규모의 혈액제제를 임가공해 수출할 계획이다. 김승주 SK플라즈마 대표는 “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tamin 2023-06-29 15:17:21
일론머스크, 킴카다시안 복용히트!!! 세마글루타이드(GPL-1) 월1회주사 당뇨, 비만치료제 조단위 기술이전 제품테스트완료!!!7월실사!!!본계약임박!!! - 펩트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079126632489312&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