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새우깡 가격 내린다…오뚜기·삼양도 인하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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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새우깡 가격 내린다…오뚜기·삼양도 인하 검토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6.27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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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부터 신라면 4.5%, 새우깡 6.9% 가격 인하
오뚜기·삼양식품 "가격 인하 검토 중"
농심 신라면, 새우깡 제품 이미지. 사진=농심
농심 신라면, 새우깡 제품 이미지. 사진=농심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농심이 7월 1일부로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를 각각 4.5%, 6.9% 인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소매점 기준 1000원에 판매되는 신라면 한 봉지의 가격은 50원, 1,500원인 새우깡은 100원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대표라면과 스낵인 신라면, 새우깡에 대한 가격인하로 소비자가 실질적인 생활물가 하락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농심이 국내 제분회사로부터 공급받는 소맥분의 가격은 오는 7월부터 5% 인하될 예정이다. 농심이 얻게 되는 비용절감액은 연간 약 80억원 수준이며, 농심은 이번 가격인하로 연간 200억원 이상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기대했다.

농심의 이번 결정은 지속적인 원가부담 상황속에서도 소맥분 가격 인하로 얻게 될 농심의 이익증가분 그 이상을 소비자에게 환원한다는 의미가 있다.

농심 관계자는 “가격 인하 대상인 신라면(봉지면)과 새우깡은 국내에서 연간 36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국민라면과 국민스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이번 가격 인하로 경영에 부담은 있지만 국민생활과 밀접한 제품을 대상으로 했다”라고 설명했다.

농심의 가격 인하 결정으로 경쟁 식품기업들 또한 가격 인하 검토에 나서는 분위기다.

오뚜기 관계자는 가격 인하 계획에 대해 묻자 "오뚜기는 7월 중으로 라면 주요제품 가격 인하 검토 예정으로 인하율은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답했다.

삼양식품 관계자 역시 "가격인하를 검토중이나 아직 품목이나 인하율 등 구체적인 사항은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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