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앤서니 파우치, 7월부터 조지타운대서 후학 양성
상태바
[Who is] 앤서니 파우치, 7월부터 조지타운대서 후학 양성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3.06.27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년간 전염병과 전쟁 노하우 전수
올해 82세인 파우치 전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7월부터 조지타운대 석좌교수로 후학양성에 나선다. 사진=AP/연합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미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이끌어온 앤서니 파우치 전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이 대학 강단에 선다.

조지타운대는 26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파우치 전 소장이 내달 1일부터 석좌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해 82세인 파우치 전 소장은 38년간 NIAID 수장을 맡으며 로널드 레이건 전 대통령부터 조 바이든 대통령까지 모두 7명의 대통령을 보좌했다.

최근 100년 이래 최악의 전염병으로 꼽히는 코로나19 사태를 비롯 후천성면역결핍증(AIDS)을 포함해 에볼라 바이러스, 지카 바이러스, 탄저병 사태 등을 최전선에서 진두지휘했다.

파우치 전 소장은 조지타운대가 게시한 인터뷰에서 "나 자신에게 지금 단계에서 사회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물어봤다"며 "실험을 계속할 수도 있지만 내가 줄 수 있는 것은 젊은 세대 학생들에게 경험과 영감을 제공하는 것이란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11월 마지막 백악관 브리핑 당시에는 은퇴 후 구체적인 계획은 공개하지 않고 앞으로 있을지 모를 전염병 퇴치에 계속 기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파우치 전 소장이 조지타운대 재단인 예수회와 깊은 인연을 이어오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는 보도했다.

그는 조지타운대 졸업생인 크리스틴 그레이디와 조지타운대 캠퍼스 교회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이들 부부의 세 딸 모두 조지타운대 병원에서 태어났다고 WP는 전했다.

파우치 본인 역시 예수회 재단의 뉴욕 레지스 고등학교와 홀리 크로스 대학을 졸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