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선 야심작' 파이브가이즈 강남점 오픈…오전에만 700명 몰려
상태바
'김동선 야심작' 파이브가이즈 강남점 오픈…오전에만 700명 몰려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6.2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전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을 기념해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가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에프지코리아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가 26일 오전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오픈 행사를 열고 손님 맞이를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과 미국 파이브가이즈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으며,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가 축사를 했다.

김동선 전략본부장은 환영사에서 “맛과 품질은 물론 특유의 매장 분위기까지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제대로 살려 국내 고객 분들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겠다”며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미국의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 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립 골드버그 대사는 “미국에서도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 음식도 관심을 받고 있다”며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한국과 미국의 더욱 강력한 문화적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매장 주변에는 궂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줄이 길게 이어졌다.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오전에만 700명 이상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전날 밤 11시부터 줄을 서 1호 고객이 된 윤모 씨는 “외국에서 파이브가이즈를 처음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면서 “국내에 매장이 생긴다는 소식에 한달음에 달려왔다”고 말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고객과 보행자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대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해 운영 중이며 관리 인력을 배치해 혼잡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618㎡로 2개층, 150여개 좌석을 갖췄다.
 
파이브가이즈는 8가지 종류의 버거와 15가지 토핑 조합해 최대 25만가지의 다양한 스타일의 버거를 만들 수 있다. 미국 현지 매장과 동일하게 국내에서도 땅콩을 무료로 제공한다. 

1986년 미국 버지니아에서 시작한 파이브가이즈는 2002년 해외 진출을 시작해 현재 미국을 비롯한, 영국, 프랑스, 독일 등 23개 국가에서 18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한국은 홍콩, 싱가포르, 중국, 말레이시아, 마카오에 이어 아시아 내 6번째 출점 국가다. 국내 운영권을 갖고 있는 에프지코리아는 향후 5년 내에 15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