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상대 적폐 1년 넘게 파헤치면 자신들 적폐 용서 되나”
상태바
안철수 “상대 적폐 1년 넘게 파헤치면 자신들 적폐 용서 되나”
  • 김현민
  • 승인 2018.04.10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긴급기자회견서 문 대통령에 김기식 원장 해임과 대국민 사과 요구

 

바른미래당의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0일 국회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외유성 출장의혹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상대 적폐 1년 넘게 파헤치면 자신들 적폐 쌓는 것은 용서가 되는 것인가. 과연 그것이 그토록 적폐청산을 외쳤던 문재인정부의 모습인가.”라고 묻고 “문재인 대통령은 김기식 금감원장을 즉각 해임하고 국민 앞에 사과하라”고 주장했다.

안 후보는 “김기식 금감원장 해임과 대통령 사과가 없다면 문재인 대통령이 그간 말해온 아름다운 이야기들,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경쟁, 정의로운 결과는 공허한 말에 불과한 것”이라면서 “더 이상 우리사회 공정의 가치를 무너뜨리지 말고, 더 이상 개혁을 바랬던 국민들 실망시키지 말기 바란다”고 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김현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안철수 후보는 지지율 하락 화풀이를 왜 엉뚱한 사람에게 하나”라고 했다.

 

▲ 안철수 후보 페이스북 사진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 긴급 기자회견 전문》

 

서울시장후보로 모든 힘을 서울시민의 삶에 집중해야 마땅하지만 지금 서울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을 힘 빠지게 만든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행태, 그리고 이를 두둔하는 정부여당을 그냥 보고 있을 수가 없어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의혹은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지 않지만 해임에 이를 정도로 심각하지 않다”는 청와대 발표는 한술 더 뜬 것입니다. ‘돈은 먹었지만 봐주지 않았으니 괜찮다’는 식인데 정말 제정신입니까? 국민을 우습게보며 국민의 눈높이를 멋대로 재단하는 청와대의 교만과 폭주가 도를 넘은 것입니다.

금융감독원장이 어떤 자리입니까? 대한민국의 주요 은행, 국책은행 뿐 아니라 지방은행 100개가 넘는 증권사, 그리고 저축은행 모두를 감독하는 칼을 쥐고 흔드는 자리가 아닙니까? 너무도 엄중한 청렴성과 공정성이 요구되는 자리입니다.

공개적인 자리에서 질책해놓고 해당기관 돈으로 해외여행 다니는 그런 사람이 앉아서는 안 되는 자리입니다. 피감기관 돈으로 여성 인턴 대동해서 해외여행하고 해당 인턴은 1년도 되지 않아 9급 정식비서로 기용되고 7급으로 승진됐다는 이야기는 취업을 못해 가슴이 멍든 대한민국 청년들을 울리고 있습니다. 무슨 청년취업 이야기를 한다는 것입니까?

김기식 의원 모시고 피감기관 돈으로 해외여행을 했던 다른 비서관은 지금 청와대 행정관으로 있으면서 미국연구기관 소장 경질을 요구한 갑질로 현 정권의 블랙리스트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갑질은 윗사람에게서 아랫사람으로 내리흐르는 겁니까?

청와대 대변인은 실패한 로비라고 말해놓고 신문이 기사를 쓰니까 발언을 정정했는데 기사가 떴다고 언론사를 비난합니다. 이게 정상적인 정부의 행태입니까?. 어처구니가 없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습니다.

더불어 엉뚱한 여당은 언급할 가치도 느끼지 않지만 이 와중에 국민투표법 바꾸자고 시위나 하고 있습니다. 상대 적폐 1년 넘게 파헤치면 자신들 적폐 쌓는 것은 용서가 되는 것입니까. 과연 그것이 그토록 적폐청산을 외쳤던 문재인정부의 모습입니까?

더 이상 나라가 이렇게 가서는 안 된다는 처절한 심정으로 단호하게 요구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김기식 금감원장을 즉각 해임하고 국민 앞에 사과하십시오.

동시에 이번 인사의 검증을 담당했던 모든 인사들이 책임지고 사임할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촉구합니다.

이미 국민들 마음속에서 심판은 끝습니다. 더 이상 미련 갖지 말기 바랍니다.

김기식 금감원장 해임과 대통령 사과가 없다면 문재인 대통령이 그간 말해온 아름다운 이야기들, 공평한 기회와 공정한 경쟁, 정의로운 결과는 공허한 말에 불과한 것입니다.

더 이상 우리사회 공정의 가치를 무너뜨리지 말기 바랍니다.

더 이상 개혁을 바랬던 국민들 실망시키지 말기 바랍니다.

정권을 잡았다는 이유로, 여당이라는 이유만으로 과거 자신들의 입장은 망각한 채 새로운 이중 잣대를 만들어 스스로 적폐를 쌓아간다면 국민께서 반드시 심판하실 것이라는 것 경고합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