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에 3257억원 투자 바이오허브 구축
상태바
SK바이오사이언스, 송도에 3257억원 투자 바이오허브 구축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2.08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규모 시설투자 단행, 글로벌 바이오허브 육성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인천 송도에 바이오 허브를 구축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인천 송도에 바이오 허브를 구축한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K바이오사이언스가 ‘바이오 허브’ 구축에 나선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8일 이사회결의를 통해 ‘송도 글로벌 R&PD 센터(Global Research & Process Development Center, R&PD 센터)’ 설립을 의결하고 절차 진행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3257억원을 투자해 송도 3만413.8㎡ 부지에 R&PD 센터를 설립키로 했다. 2025년 상반기 중 R&PD 센터가 완공되면 현재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본사와 연구소가 송도로 이동하게 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연구부터 상업 생산까지 전 과정을 담당하는 최첨단 R&PD 센터 설립을 통해 글로벌 백신 생태계(Hub)를 조성한다는 목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R&PD 센터에 글로벌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오픈 랩(Open Lab)을 설립한다.

오픈 랩은 SK바이오사이언스와의 파트너십을 추진 및 강화하고자 하는 세계 각국의 바이오 기관∙기업들의 사무 및 연구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감염병 BSL(biological Safety Level, 생물안전등급)-3 연구시설을 포함한 최첨단 연구시설을 구축할 계획이다.

BSL은 생물학적 위험도가 높은 미생물 연구가 가능한 시설에 대한 등급 기준으로 위험도가 높고 중대 질환을 유발하는 신규 감염병 대응 백신 개발을 위해 BSL-3 수준의 연구 시설이 요구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