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제주 서귀포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분양
상태바
한화 건설부문, 제주 서귀포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분양
  • 유태영 기자
  • 승인 2022.12.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국제학교 들어선 제주영어교육도시와 인접
일반 아파트 대비 천장고 30cm 높은 2.6m로 설계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조감도. 자료제공=㈜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조감도. 자료제공=㈜한화 건설부문

[오피니언뉴스=유태영 기자] ㈜한화 건설부문은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 조성되는 대단지 아파트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를 분양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는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 780번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5층, 29개동(50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중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됐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는 제주영어교육도시와 차량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현재 제주영어교육도시에는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제주(SJA), 노스런던칼리지에잇스쿨 제주(NLCS), 브랭섬홀아시아(BHA), 한국국제학교 제주캠퍼스(KIS) 등 4개의 국제학교가 개교한 상태다. 

단지 인근 영어교육도시 내 주요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대표 프리미엄 리조트 '제주신화월드'와 대정하나로마트를 차량으로 10분 내에 이동가능하다. 약 7km에 달하는 공원 탐방로가 조성된 곶자왈 도립공원, 사계해안 등도 가깝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는 축구장 16배에 달하는 연면적 11만 7616㎡의 규모와 최고 5층 높이의 단지 구성됐다. 단지는 총 3만 6000여㎡ 규모의 조경 설계가 적용돼 조경 비율을 약 40% 이상 확보했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 배치까지 더해져 공원형 에코 타운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공원커뮤니티, 썬큰커뮤니티 등 4곳의 커뮤니티 시설을 입주민 동선을 고려해 배치했다. 가구당 1.9대의 지하주차장도 건립된다. 

단지 안에는 ▲'메리키즈 그라운드(테마놀이터)' ▲'플레이 그라운드(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시설도 마련된다. 입주민 커뮤니티시설(클럽포레나)은 지하 1층에서 2층까지 3개층에 위치한다. GX룸, 골프 트레이닝센터, 작은도서관&북카페, 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스터디룸 등도 들어선다. 

세대 내부는 일반 아파트 대비 30cm 높은 2.6m 천장고 설계를 도입해 개방감이 크다. 층간 소음 저감을 위해 250mm 층간 소음재와 60mm 완충제를 사용했다. 

전용 84㎡은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잘되며, 주방은 대면형 아일랜드를 설치했다. 소비자 선호에 따라 알파룸과 드레스룸을 한 공간으로 선택 또는 확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전용 99㎡A 타입도 4베이 판상형으로 넓은 드레스룸에 방 4개를 갖췄다. 전용 136㎡은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 외에 현관창고, 팬트리 등이 제공된다. 보조주방으로 바로 출입 가능한 ‘Two-Way’로 설계됐다. 

한화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전용 84㎡는 약 6.7억원부터 공급된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의 금융혜택도 제공된다.

포레나 제주에듀시티 견본주택은 제주영어교육도시 내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