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외식업 정보 포털 개편…"세무·노무·법률 고민 상담"
상태바
배달의민족, 외식업 정보 포털 개편…"세무·노무·법률 고민 상담"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2.10.0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온 '배민사장님광장'을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배달 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온 '배민사장님광장'을 '배민외식업광장'으로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배민외식업광장은 가게 운영을 위한 노하우와 최신 외식업 트렌드를 소개하는 ‘장사노하우’와 댓글과 투표 기능을 통해 자영업자들 간에 정보를 나눌 수 있는 ‘참여광장’을 운영한다. 또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 금융 지원정책과 외식업 관련 소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배민에 입점하지 않고도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현재 가게를 운영 중인 자영업자 외에도 외식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배민외식업광장을 이용할 수 있다.

오는 12일부터는 배민외식업광장에서 '전문가 Q&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게를 운영하며 겪게 되는 세무, 노무, 법률 관련 고민에 대해 전문가가 직접 답해주는 서비스다. 

한편 배민외식업광장은 다양한 외식업 브랜드와 솔루션을 소개해 사장님의 상황별 맞춤 선택을 도울 수 있는 '배민외식업박람회'도 진행한다.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와 외식업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을 취합해 자영업자들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외식업솔루션센터장은 “올 연말에는 서울대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연구해 ‘외식업트렌드 2023’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라며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고민을 해결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