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디지털 채널 통합 작업 완료…모바일 중심 편의성 높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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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디지털 채널 통합 작업 완료…모바일 중심 편의성 높여
  • 권상희 기자
  • 승인 2022.09.2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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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비금융 서비스 모바일 앱과 웹 어디서나 이용
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오피니언뉴스=권상희 기자] 교보생명은 이용자들이 자사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모바일 앱과 웹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채널 통합 작업을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채널 통합 작업은 사일로 형태로 운영돼 통일성이 떨어지던 각각의 디지털 채널을 모바일 중심으로 합쳐 이용자 편의를 높이고자 추진됐다.

통합 앱 출시에 따른 주요 변화 포인트는 사용성 강화로 요약된다.

우선 금융 서비스 사용성이 개선됐다. 이용자들은 보험과 퇴직연금, 대출, 펀드∙신탁 등의 모든 자사 서비스를 모바일 채널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됐다.

계약 정보도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고객 플라자로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보험과 퇴직연금 등 금융 계약 정보를 모바일 채널에서 한번에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간편 인증서비스도 9종으로 확대했다. 간편 비밀번호, 바이오 인증서, 지문 인증서, 얼굴 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카카오페이 인증서 등 원하는 방법으로 간편 인증을 마친 뒤 로그인과 금융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내 자산 관리도 수월해졌다. 이용자는 자신의 금융 생활 전반을 코칭해주는 교보생명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피치'도 모바일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또 다른 특징은 간단한 회원 가입만 마치면 누구든 교보생명이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 예술, 도서 등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앞서 교보생명은 2025년까지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독창적인 고객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 기업이 되겠다는 취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중심의 통합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고객 경험을 극대화하고자 했다"며 "향후 개인화 서비스 알고리즘을 고도화해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슈퍼앱 오픈에 따라 다음달 신규 가입자 대상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입 고객이 미션을 수행해 얻은 리워드를 모아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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