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레이첨단소재, 친환경 MLCC용 이형필름 개발
상태바
도레이첨단소재, 친환경 MLCC용 이형필름 개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3.0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최초 용제로 물을 사용
도레이첨단소재 수(水)계 적층세라믹컨덴서(MLCC)용 이형필름
도레이첨단소재 수(水)계 적층세라믹컨덴서(MLCC)용 이형필름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도레이첨단소재가 세계 최초로 용제로써 물을 사용하여 만든 친환경 수(水)계 적층세라믹컨덴서(MLCC)용 이형필름을 개발했다고 7일 발표했다. 

수계 MLCC용 이형필름은 이형제의 코팅공정에 사용되는 조액에 유기용제 대신 물을 사용해 유기용제 건조시 발생하는 유해가스와 고온 산화처리 과정을 원천적으로 없애 탄소 배출량 삭감과 에너지 사용량 절감 효과를 동시에 거둘 수 있다. 

이형제(離形劑)는 플라스틱 성형품을 금속 거푸집에서 끄집어낼 때 벗겨지기 쉽게 금속 거푸집 속에 바르는 실리콘 수지, 파라핀, 왁스 등이다. 수계 이형필름은 고온에서의 수축 등의 변형이 전혀 없으며 고분자 분산과 대전방지(정전기 발생을 억제하거나 빠져나가기 쉽게하는) 기능을 모두 갖춰 품질면에서도 기존 제품보다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형필름 국내 1위인 도레이첨단소재는 베이스 필름에서 고차가공에 이르는 일관공정을 갖추었으며 제품별 생산라인의 전용화를 기반으로 세계 IT소재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MLCC는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확대, AI 및 정보통신 데이타 수요 급증과 전장용도의 고도화로 가파른 시장 성장세가 기대되면서 MLCC용 이형필름 또한 연평균 10% 이상의 성장률이 예상된다. 

도레이첨단소재는 MLCC용 뿐만 아니라 편광판용, OLED용, OCA용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