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터키 GMP 인증 갱신
상태바
SK바이오사이언스, 터키 GMP 인증 갱신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02.04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개발 백신 글로벌 시장 확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 백신을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개발 백신을 통한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K바이오사이언스는 안동 L하우스 백신 생산 시설 및 공정, 품질 시스템이 터키 의약품의료기기청(TITCK, Turkish Medicines and Medical Devices Agency)의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인증을 갱신했다고 4일 밝혔다.

안동 시설에선 SK바이오사이언스의 자체 개발 백신인 독감 백신 스카이셀플루 3가 및 4가,수두 백신 스카이바리셀라, 대상포진 백신 스카이조스터가 제조된다. 인구수 약 8556만명인 터키 의약품 시장은 전체 시장의 70%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지만 현지에서 제조하지 않은 제품이 진출하기 위해 터키 GMP 인증을 필수적으로 확보해야 한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2019년 5월, L하우스 백신 제조 시설에 대한 터키 GMP 인증을 최초로 획득한 바 있으며 이달 초 인증 만료를 앞두고 서면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쳐 갱신에 성공했다. 터키 정부의 수두 백신 국제 입찰에 참여하는 등 백신 4종의 터키 수출에 속도를 내고 유럽 및 아시아 시장 확대에도 나설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백신공장 L하우스는 국내 백신 제조 시설 최초로 지난해와 올해 EMA(유럽의약품청)의 EU-GMP를 획득했다. EU-GMP는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원료의 구입부터 제조, 품질 관리, 출하 등 백신 생산의 전 과정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로 미국의 cGMP와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인증으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