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형 메타버스 공간 구축 나서
메일 송수신, 공지열람, 일정확인
메일 송수신, 공지열람, 일정확인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LG CNS가 메타버스 전문기업 ‘오비스(oVice)’와 기업 맞춤형 메타버스 오피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기업용 메타버스 파트너십’을 체결해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를 기반으로 비대면∙대면근무가 혼재된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LG CNS는 고객사 업무 시스템을 오비스 플랫폼과 최적화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메일 송수신, 사내 공지사항 열람, 일정 확인 등 업무 기능을 메타버스에 구현한다. LG CNS는 30여년간 금융, 물류, 제조 등 각종 산업에서 디지털전환(DX)을 수행한 노하우를 활용한다. 이를 토대로 산업별 고객 니즈에 맞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설계한다.
임직원이 메타버스 사무실에 접속하면 일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동료 아바타를 클릭하면 동료의 하루 일정표를 확인할 수 있고, 채팅으로 소통할 수 있고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도 있다.
오비스 플랫폼은 일본에서 2,200개 이상 기업이 사용할 정도로 현지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채팅, 화상회의 등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원하고 고객 요구에 맞춰 가상 사무실, 온라인 이벤트 등 여러가지 메타버스 공간을 꾸밀 수 있다.
LG CNS DT사업부장 최문근 전무는 “가상과 현실 경계가 희미해지는 ‘멀티믹스’ 시대가 본격화된 상황에서 맞춤형 메타버스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인철 기자kug94@opinion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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