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잠실 운동장 일대지역 글로벌 교류공간으로 조성
상태바
무협, 잠실 운동장 일대지역 글로벌 교류공간으로 조성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2.0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협은 서울 잠실운동장 일대를 미국 뉴욕 하이라인과 같은 글로벌 교류의 장소로 만들 계획이다.
무협은 서울 잠실운동장 일대를 미국 뉴욕 하이라인과 같은 글로벌 교류의 장소로 만들 계획이다. 자료제공=무역협회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한국무역협회가 ‘잠실 스포츠·MICE 복합공간’을 글로벌 교류의 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무역협회는 무역센터~현대차 GBC~잠실로 이어지는 국제교류복합지구 전체를 잇는 보행명소로 개발하겠다는 청사진을 6일 밝혔다.

코엑스를 시작으로 현대차 GBC를 관통한 후 탄천 보행교를 건너 잠실 수변레저시설까지 약 2km의 보행로를 따라 서울을 상징하는 콘텐츠를 담는 관광명소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잠실 MICE 복합공간에 건립될 전시컨벤션센터에도 뉴욕 자비츠센터, 호주 ICC 시드니와 같은 수변 조망을 도입할 예정이다.

대형 전시회 전후로 발생할 수 있는 화물차 정체현상은 선진 물류 및 하역시스템을 도입해 인근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했다.

잠실새내와 새마을 시장 상권과 상생할 수 있는 지역 맛집 페스티벌, 사업지 내 야시장 운영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이 언제라도 찾아오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