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산업은행과 해저케이블 산업육성 협약
상태바
LS전선, 산업은행과 해저케이블 산업육성 협약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10.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은, LS전선 친환경 사업 최대 1조원 지원
사진 : 구자엽 LS전선 회장과 KDB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이 강원도 동해시 LS전선 동해사업장에서 '해저케이블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ㆍ금융 협력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문의 : 김지운 차장, 02-2189-9597, 010-2936-7441, jwkim6@lscns.com 
구자엽 LS전선 회장(오른쪽)과 KDB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이 '해저케이블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ㆍ금융 협력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LS전선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LS전선은 28일 KDB산업은행과 '해저케이블 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ㆍ금융 협력프로그램’ 협약을 LS전선 동해사업장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LS전선은 산업은행으로부터 해저케이블 등 친환경 사업에 향후 5년간 최대 1조원의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구자엽 LS전선 회장은 “산업과 금융계가 탄소중립정책과 신재생 에너지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협력의 첫발을 내딛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이동걸 KDB산업은행 회장은 “신재생에너지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산업 곳곳의 기반을 강화해 에너지 전환의 가속도를 올리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산업은행의 산업·금융 협력 프로그램은 탄소중립 생태계 육성을 위해 주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년 LG화학을 시작으로 SK하이닉스, 한화그룹 등과 2차 전지, 반도체, 그린에너지 산업 육성 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