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삼성물산, 수소경제∙에너지 신사업 협약
상태바
S-OIL-삼성물산, 수소경제∙에너지 신사업 협약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9.2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정수소∙암모니아 생산, 인프라 구축, 유통 모델 등 수소사업 공동 개발
S-OIL 류열 사장(오른쪽)과 삼성물산 고정석 사장이 친환경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S-OIL 류열 사장(오른쪽)과 삼성물산 고정석 사장이 친환경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S-OIL이 삼성물산 상사부문과 손잡고 탄소중립과 에너지 신사업 개발을 본격화 한다.

S-OIL은 경쟁력 있는 탄소중립 친환경 에너지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삼성물산과 ‘친환경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 파트너십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세계적 수준의 원유정제, 석유화학 설비를 갖춘 에너지 화학 기업 S-OIL과 삼성물산은 생산시설, 글로벌 네트워크 등 양사가 축적한 운영 노하우와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결합해 수소 및 바이오 연료 사업을 공동 개발한다.

수소 인프라 구축과 수소 공급 및 운영 사업을 개발하고 해외 청정 암모니아와 수소의 도입, 유통 사업도 모색할 예정이다. 사우디 등으로부터 무탄소(CO2 Free) 암모니아와 수소를 도입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 도입과 관련한 사업, 경쟁력 있는 국내 유통 모델 개발 등 전 밸류 체인 수소 사업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탈탄소 차세대 에너지 사업도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고효율 수소 연료전지 공급을 위한 연구개발(R&D)과 실증, 선제적 공동 투자를 검토하는 한편 친환경 바이오 디젤, 차세대 바이오 항공유를 개발하고 해외 인프라를 활용한 원료 소싱, 생산과 마케팅 분야의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S-OIL 관계자는 “탄소중립과 에너지 전환 시대에 대응하고 지속가능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기존 사업 분야인 정유∙석유화학∙윤활 사업의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수소∙연료전지∙리사이클링 등 신사업 분야에서 지속성장을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