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보쉬로부터 '글로벌 우수 공급업체상' 수상
상태바
삼성전기, 보쉬로부터 '글로벌 우수 공급업체상' 수상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1.07.2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2만3000여개 공급업체중 16개국 46개업체 수상
삼성전기는 보쉬로부터 파워트레인용 등 자동차용 MLCC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삼성전기는 보쉬로부터 파워트레인용 등 자동차용 MLCC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사진제공=삼성전기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삼성전기는 ‘Bosch Global Supplier Award(보쉬 글로벌 우수 공급업체상)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보쉬는 세계 최대 자동차 부품, 기계 제조 회사로 세계 공급업체 중 품질, 기술력, 지속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업체에게  '보쉬 글로벌 우수 공급업체상'을 수여한다. 2년에 한번 시상해 업체간 경쟁이 치열하며 이번에는 2만3000개 업체를 대상으로 심사해 16개국 46개 업체를 선정했다.

삼성전기는 제동장치(ABS), 최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파워트레인용 MLCC 등 다양한 자동차용 MLCC(적층 세라믹 콘덴서)를 개발, 생산하고 있다.

자동차용 MLCC는 안전과 직결된 부품으로 특히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확보해야 한다. 삼성전기의 자동차용 MLCC는 제품 수명 및 제품 안정성(DC-BIAS특성, 직류전압을 가했을 때 제품의 용량이 감소하는 특성), 내전압(전압에 의해 손상되지 않고 견딜 수 있는 최고의 전압) 특성이 업계 최고 수준이다.

경계현 삼성전기 사장은 “차별화된 품질과 혁신적인 신공법으로 고객 가치를 더욱 높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보쉬의 글로벌 공급관리 총괄책임자 아르네 플레밍 부사장은 “수상업체들은 관련 부분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기는 초미립 재료, 차세대 설비 개발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장용 MLCC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고, 전장용 카메라모듈 등 고부가 전장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