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리버리히어로, 공정위에 요기요 매각시한 연장 신청
상태바
딜리버리히어로, 공정위에 요기요 매각시한 연장 신청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7.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공정위에 따르면, DH는 최근 공정위에 요기요 매각 시한 연장 신청서를 제출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국내 2위 배달앱 요기요 매각 협상을 진행 중인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가 공정거래위원회에 매각 시한 연장을 신청했다.

13일 공정위에 따르면, DH는 최근 공정위에 "대금 납입 등 절차를 기한 내에 맞추기 어렵다"며 요기요 매각 시한 연장 신청서를 제출했다.

앞서 DH는 1위 배달앱인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 지분 약 88%를 인수하는 계약을 맺고 공정위에 기업 결합을 신청했다. 이에 공정위는 지난해 12월 배민을 인수하려면 요기요를 매각하라고 명령했다.

공정위가 정한 요기요 매각 시점은 내달 3일까지다.공정위 관계자는 "DH의 신청 내용을 위원회에서 검토한 후 연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할 경우 대금 납입까지 완료되기 위해 필요한 기간을 고려해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DH는 요기요의 새 주인을 찾아 내달 2일까지 대금 납입을 마무리해야 한다.

최근 진행된 요기요 본입찰에서 관심을 끌던 신세계그룹, 롯데그룹 등이 참여하지 않기로 하면서 MBK파트너스, 어피너티에쿼티, 퍼미라, 베인캐피털 등 사모펀드들만 남은 상태다.

당초만 해도 요기요 몸값이 최대 2조 원으로 추산됐지만, 요기요 인수전이 흥행에 실패하면서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