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중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업체 매출 1년새 121% 성장"
상태바
쿠팡 "중소상공인 지원사업 참여업체 매출 1년새 121% 성장"
  • 김리현 기자
  • 승인 2021.06.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 진행
'힘내요! 대한민국' 참여 지자체별 매출 증가율. 사진제공=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참여 지자체별 매출 증가율. 사진제공=쿠팡

[오피니언뉴스=김리현 기자] 쿠팡은 지역 중소상공인 지원 캠페인 ‘힘내요! 대한민국’에 참여한 업체들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12월까지 전국 7개 지방자치단체(서울·경북·대구·경남·충북·충남·광주)에 소재한 중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판로확대와 광고 및 판촉활동을 지원하는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을 진행했다. 

쿠팡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캠페인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쿠팡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21% 성장했다. 이는 같은 기간 전국 중소상공인 매출성장세 69%를 2배 가까운 수준이다.

특히, 코로나19 초기 확산으로 더 큰 어려움을 겪은 경북지역의 경우 상품 품평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캠페인 참여 지자체 중 가장 높은 244%의 매출신장을 기록했다.

유아용 물티슈를 제조하는 양칠식 순수코리아 대표는 "코로나19 초기에 경북 청도에 공장이 위치했다는 이유로 거래처와 고객들에게 많은 항의를 받으며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었다"며 "그때 경북경제진흥원과 쿠팡이 함께한 ‘힘내요! 대한민국’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584% 성장하며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대준 쿠팡 신사업부문 대표는 "쿠팡에서는 어느 한 편의 양보와 희생을 통해 다른 한 편이 혜택을 입는 트레이드오프(Trade off)의 관계가 아니라 기술과 혁신 시스템으로 모두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의 중소상공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 위한 노력은 앞으로 더 확대될 것이며, 올해에도 역시 6월부터 시작될 지자체별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의 중소상공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