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27개국 같은 날 백신 접종 시작하자" 제안
상태바
EU "27개국 같은 날 백신 접종 시작하자" 제안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0.12.17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폰데어라이엔 위원장 "가능한 빨리 27개국 같은 날 시작하자"
독일 "27일부터 요양원 거주 노인들 대상 백신접종 개시"
27일부터 유럽국가들 한꺼번에 백신 접종 개시할 듯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이 "27개 회원국이 같은 날 백신 접종을 시작하자"고 제안했다. 사진=연합뉴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이 "27개 회원국이 같은 날 백신 접종을 시작하자"고 제안했다. 사진=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김지은 기자] 유럽연합(EU) 행정부 수반 격인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이 EU 27개국 회원국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같은 날 시작하자고 제안했다.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이날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유럽의회에 출석해 "가능한 한 빨리 27개국이 함께 같은 날 백신 접종을 시작하자"고 촉구했다. 

EU 내 코로나19 백신 평가 및 승인 절차를 담당하는 유럽의약품청(EMA)은 오는 21일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 승인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회의를 통해 EMA가 권고를 내리면 이를 토대로 EU 집행위는 최종 결정을 하게 된다. EU 집행위가 공식적으로 승인하면 회원국들은 즉각 백신 접종에 나설 수 있다. 

폰데어라이엔 위원장은 "드디어 한 주 내에 백신이 승인될 것이고 이에 따라 백신 접종이 즉각 시작될 수 있다"며 "EU 회원국들은 오는 26일께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독일은 오는 27일부터 요양원 거주 노인들을 우선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언론에서는 독일이 백신 접종을 시작하는 27일부터 유럽에서 백신 접종이 한꺼번에 시작될 것이라는 전망도 내놓았다. 

전일 독일과 프랑스, 이탈리아, 벨기에,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스페인 등은 공동 성명을 내고 "백신 접종 시작을 조율하며 신속하게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