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추석 연휴 직전까지 '바로배송 서비스' 운영
상태바
롯데백화점, 추석 연휴 직전까지 '바로배송 서비스' 운영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9.2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식품관에서 바로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 사진제공=롯데쇼핑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롯데백화점이 추석 연휴 직전까지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최근 5년간(2018년~2022년) 판매된 명절 선물 세트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체 매출의 30%가 연휴 직전인 마지막 5일에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택배의 경우 명절 5~6일 전 배송 접수가 마감되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구매할 시기를 놓치거나 명절에 임박해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연휴 직전인 9월 27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바로 배송 서비스’는 명절 선물 세트를 7만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점포 기준 반경 5km 이내 주소지로 당일 3시간 안에 배송해주는 롯데백화점의 명절 전용 특별 배송 서비스다. 2020년 추석때 본점에 처음 도입한 이후 2021년 설부터 수도권 전점으로 확대해 운영하고 있다.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로 가장 인기 있는 선물은 ‘한우’와 ‘청과’ 세트다. 일반적으로 한우와 청과 선물 세트는 부피가 크고 무거운데다 일반 가공 식품과 달리 온도 조절과 형태 보존이 중요해 백화점의 전문 배송 서비스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한편 추석 다음날인 9월 30일부터는 선물 받은 ‘보랭 가방’을 활용한 친환경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2022년 추석부터 선물 받은 롯데백화점 보랭 가방을 반납하면, 1개당 5000점씩 최대 5만점의 L.POINT(엘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보랭 가방 회수 이벤트는 내달 22일까지 진행되며, 회수된 보랭 가방은 다양한 굿즈로 업싸이클해 고객 감사품 등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백화점 명절 선물은 축산과 과일 등 신선 식품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연휴 직전에 수요가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며, “올해도 명절 전용 ‘바로 배송 서비스’를 운영해, 연휴 직전까지도 고객들의 소중한 마음이 담긴 선물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