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루냐 독립국가 선포, 스페인과 충돌…정리(10/28)
상태바
카탈루냐 독립국가 선포, 스페인과 충돌…정리(10/28)
  • 오피니언뉴스
  • 승인 2017.10.2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탈루냐 독립국가 선포에 스페인 '자치정부 해산' 초강수(연합)

스페인으로부터 분리독립을 추진해온 카탈루냐 자치의회는 27일(현지시간) 전체회의에서 표결로 독립공화국 선포안을 가결했다. 카탈루냐 의회 내 분리독립파인 집권연합 '준스 펠 시(Junts pel Si)와 급진좌파 민중연합후보당(CUP)이 공동발의한 독립공화국 선포안에 전체 의원 135명 중 70명이 찬성했고 10명이 반대했으며, 2명이 기권표를 던졌다.

 

[사설] 親정권 세력들이 트럼프 따라다니며 反美 시위한다면

트럼프를 따라다니며 반미 시위를 벌인다는 세력을 보면 대부분이 친(親)정권이고 촛불 시위를 주도한 사람들이다. 이 사실을 트럼프 대통령이 모를 리 없다. 정부는 이들을 사전에 제어해 예상치 못한 사태가 벌어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만물상] 코흘리개 부자들 (조선)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초등학교 5학년이던 2년 전 당시 시세 34억원대 상가 건물의 지분(평가 금액 8억6500만원)을 외할머니에게서 증여받았다고 한다. 홍 후보자는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재벌개혁위원장과 경제정의연구소장 등으로 활동할 때나 국회의원 시절 꾸준히 '부(富)의 대물림'을 비판했다. 국회의원 시절이던 2013년 국정감사 때는 "과다한 상속·증여가 이뤄지면 (서민들의) 근로 의욕을 꺾을 수 있다"고 했다. 증여세는 냈다지만 말 따로 행동 따로에다 '내로남불(내가 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의 메달감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