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보유하던 비트코인 매각 시사...암호화폐 급락
상태바
머스크, 보유하던 비트코인 매각 시사...암호화폐 급락
  • 김지은 기자
  • 승인 2021.05.17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의 비트코인 매각 언급 트윗에 "정말이다" 댓글 
비트코인 4만5000달러대로 하락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보유중인 비트코인을 매각했을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보유중인 비트코인을 매각했을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사진=트위터 갈무리

[오피니언뉴스=김지은 기자]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보유중인 비트코인을 팔았거나 팔 수도 있음을 시사하면서 암호화폐가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1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암호화폐 고래(Crypto Whale)'라는 아이디의 트위터 이용자가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테슬라가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팔아버린 것을 알게 된다면 스스로 자책하겠지만 나는 그를 비난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자 머스크는 '정말이다(Indeed)'라는 댓글을 달았다. 

앞서 테슬라 차량 구매시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허용하면서 비트코인의 고공행진을 이끌었던 머스크는 지난 13일 트위터를 통해 돌연 결제수단 허용 중단을 선언하고, 비트코인 지지를 철회한 바 있다.

당시 머스크는 "테슬라가 보유중인 비트코인을 팔지 않겠다"고 강조하며 "비트코인 채굴이 좀 더 지속 가능한 에너지를 투입하는 방식으로 전환될 경우 비트코인의 테슬라 자동차 구매 결제를 다시 허용할 것"이라고 언급했으나 이미 매각했을 가능성도 나오고 있는 것이다. 

CNBC에 따르면, 테슬라 측은 이와 관련한 논평 요청에 응하지 않았다. 

한편 가상화폐 정보업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한국시간 오전 7시40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24시간 전과 비교해 4.8% 내린 4만566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6.2% 내린 3534달러에 거래중이며, 도지코인은 3.7% 하락한 0.49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