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은행지점'...KB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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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손안에 은행지점'...KB국민은행, '모바일브랜치' 서비스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0.09.14 1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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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설치, 공인인증서 'NO'
모바일 웹을 통한 금융서비스 이용
LMS, QR코드촬영, 네이버와 연계 서비스 제공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오피니언뉴스=이지현 기자] KB국민은행은 웹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 'KB모바일브랜치'를 출시했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 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휴대폰 본인인증이나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개인고객 누구나 금융상품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용 방법은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접속, 직원명함 또는 상품 안내장 상의 QR코드 촬영, 인터넷 포털사이트(네이버) 연계 등의 경로로 접속 가능하다

이를 통해 ▲ 수신 5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 주택청약종합저축 ▲ 퇴직연금(DC)가입 ▲ 가계대출(신용, 전세, 주택담보, 자동차) ▲ 카드(체크, 신용) 등 총 39종의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브랜치'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1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에서 상품(대출상품 제외)을 가입한 고객 중 15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기존 앱, 공인인증서 이용보다 더욱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 시대에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대기시간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KB금융지주는 금융그룹 차원의 계열사 서비스 연계, 대면채널과 비대면채널이 이어지는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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