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노화 개선' 펩타이드 개발에 나이벡 주가 상한가
상태바
[특징주] '노화 개선' 펩타이드 개발에 나이벡 주가 상한가
  • 이예한 기자
  • 승인 2023.12.07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벡 로고
나이벡 로고

[오피니언뉴스=이예한 기자] 나이벡이 노화역전 펩타이드 기술 개발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7일 오후 1시 54분 기준 전일 대비 29.76% 급등하면서 4920원 오른 2만 14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나이벡은 정부가 주도하는 '알키미스트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노화역전 펩타이드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특허 출원도 완료한 상태다.

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노화 세포에서 감소된 바이오마커의 발현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는 노화역전 및 노화억제 기능의 펩타이드에 관한 기술이다. 해당 펩타이드를 활용한 각종 치료물질이 상용화될 경우 노화에 의해 기능이 감소한 구강조직을 비롯해 근육조직의 기능 회복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나이벡은 지난해 4월부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알키미스트 프로젝트' 과제를 수행해왔다. 나이벡은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서울대 치과병원,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경북대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덴탈부스터 기반 노화역전 기술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일반적으로 노화가 진행될 경우 세포 수준에서 분화와 증식이 줄어들어 특정 분자들의 구조가 바뀌게 되고 반응경로가 변화하게 되는데 나이벡은 노화세포를 젊은 세포로 역전시킬 수 있는 신규물질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노화역전 펩타이드를 발굴하는 데 성공했다. 

나이벡 관계자는 "국책과제를 통해 개발한 노화역전 펩타이드를 구강질환뿐 아니라 근육질환 예방 또는 치료를 위한 연구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