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팬 리포트]日 메타버스 아이돌 등장한다
상태바
[재팬 리포트]日 메타버스 아이돌 등장한다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4.2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 대표 프로듀서 아키모토 야스시 주관
'IDOL 3.0 PROJECT'
일본 메타버스 아이돌  'IDOL 3.0 PROJECT'가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출처='IDOL 3.0 PROJECT'홈페이지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일본 대표 아이돌 AKB48 등을 프로듀싱한 아키모토 야스시씨(64)가 메타버스 아이돌 결성을 이끌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현실 공간에서도 가상 공간에서도 활동하는 메타버스 아이돌 그룹을 만들어내는 프로젝트 'IDOL 3.0 PROJECT'가 진행 중이다.

멤버 모집은 5월 7일까지 진행되며 오디션을 거쳐 올 가을 데뷔를 예정하고 있다.

프로젝트자금은 오버스사가 발행한 신규 암호자산 Nippon Idol Token(NIDT)로 판매금액 합계가 10억엔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무려 100억원이 사전에 모인 것으로 메타버스 아이돌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 기대치의 높음을 반영한다.

NIDT 구매 신청자에게는 메타버스 아이돌 멤버 후보생의 선출 투표권 및 파이널 스테이지 진출자 약 100명에 대한 온라인 참가권을 부여한다.

메타버스 아이돌 선정 권리를 주다 보니 아이돌 팬덤이 활발하게 작용하는 것이다.

아키모도 야스시는 약 20년전 AKB48 등 48 걸그룹을 대거 만들어내며 일본 아이돌 시장을 선도한 이후 노키자카46 등 46 신규 걸그룹으로 한층 진화시켰다. 

이번 프로젝트는 3번째 새로운 컨셉트의 아이돌 문화를 주도하는 것이어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