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is] 올레나 젤렌스카···'타임지 선정 영향력 있는 100인'
상태바
[Who is] 올레나 젤렌스카···'타임지 선정 영향력 있는 100인'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3.04.1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젤렌스카 여사는 최근 타임지가 발표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지도자 부문 2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AP
젤렌스카 여사는 최근 타임지가 발표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지도자 부문 2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AP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부인인 올레나 젤렌스카 여사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꼽혔다.

젤렌스카 여사는 최근 타임지가 발표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중 지도자 부문 20인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지난해 남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100인 명단에 포함했다.

젤렌스카 여사에 대한 추천사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부인인 질 바이든 여사가 작성해 눈길을 끌었다.

바이든 여사는 추천사에서 "젤렌스카 여사는 자신이 우크라이나 국민을 위한 전사가 될 것이라 기대하지 않았지만 조국의 요구에 목숨을 아끼지 않는 용기로 응답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가족과 도피할 수도 있었지만 자기 아이들의 미래,우크라이나인의 미래를 위해 남는 길을 선택했다"며 "그녀는 조국의 긍지이자 그녀가 사랑하는 국민들에게 희망의 횃불이 됐다"고 밝혔다.

올해 타임지 100인의 지도자 부문 명단에는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 등이 이름을 함께 올렸다.찰스 3세 영국 국왕은 '아이콘'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3연임이 결정된 작년 10월 공산당 20차 전국대표대회(당대회)를 앞두고 베이징 시내 고가도로에 '봉쇄 말고 자유가 필요하다'는 등의 문구를 적은 현수막을 내 걸었던 중국인 펑리파도 포함됐다.

타임지는 2004년부터 매년 세상을 좋은 쪽이든 나쁜 쪽이든 가장 두드러지게 변화시킨 개인이나 단체 100인을 선정해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