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짜오! 베트남] '런닝맨'에 나온 베트남 노래 '씨띤(See Tình)', 현지 언론서 집중 조명
상태바
[씬짜오! 베트남] '런닝맨'에 나온 베트남 노래 '씨띤(See Tình)', 현지 언론서 집중 조명
  • 호치민=오피니언뉴스 강태윤 통신원
  • 승인 2023.04.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태윤 통신원
강태윤 통신원

[호치민=오피니언뉴스 강태윤 통신원] 베트남 매체 VN Express는, 베트남의 인기가수 호앙투이린(Hoang Thuy Linh)의 히트곡 '씨 띤(See Tình)' 이 지난 9일 한국 SBS의 예능 프로그램인 런닝맨에서 배우 신예은이 이 노래에 맞춰 춤을춰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보도했다.

노래 제목인 '씨띤(See Tình)'은 사랑이라는 의미의 띤(Tình)을 영어로 본다라는 의미의 See와 합쳐 한국어로는 '사랑을 보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 

호앙투이린은 베트남에는 한국의 엄정화 수준의 가수로 평가받고 있으며, 작년 2월에 출시된 노래 '씨띤'은 요즘 전세계 틱톡에서 핫한 베트남 노래다. 

댄싱 팝이 믹스된 '씨띤'은 처음 본 젊은 남녀간의 사랑 얘기가 줄거리인 가사를 갖고 있지만 제작자의 해석은 남달라 눈길을 끈다. 이 곡의 제작자는 중국에서 발원해, 인도차이나 반도를 가로지르고, 베트남 남부에서 바다와 만나는 인도차이나의 젖줄 메콩강이, 베트남 남부에서 삼각주를 형성함으로써 베트남 남부의 농업 및 수산업의 근간이 되고 독특한 지역 문화를 형성시킨 메콩 델타의 문화에서 사랑의 영감을 받았다고 현지 언론을 통해 말했다. 

노래 See Tinh의 뮤직 비디오에 출연하는 가수 호아투이린. 사진=유튜브캡처
노래 See Tinh의 뮤직 비디오에 출연하는 가수 호아투이린. 사진=유튜브캡처

한국의 장수 인기 프로그램 런닝맨에 노출된 이후 '씨띤'의 인기는 입소문을 타고 한국은 물론 동남아 지역으로 더욱 퍼지고 있다고 VN Express는 전하고 있으며, 이는 또한 런닝맨이 베트남에서 매우 인기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이다. 

VN Express는 런닝맨 프로그램을 649회가 방송될 정도로 한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소개 했다. 실제로 런닝맨은 베트남을 포함한 동남아시가 국가에서 인기가 매우 높으며, 베트남에서는 베트남판 런닝맨이 방영되고 있다.

이 매체는 배우 신예은을 통해 '씨띤'이 노출되기 이전에도 배구선수 이다현과 김연경, K-Pop 가수 이승훈, 수퍼주니어 신동 등이 이 노래에 맞춰 춤을 춰, 한국에서 베트남 노래의 사랑이 표현됐다고 전했다. 또 최근 넷플릭스를 통해 베트남 시청자들에게도 매우 큰 인기를 얻은 '더 글로리'에 출현한 배우 신예은의 과거 출연 방송 내용을 자세하게 소개 하기도 했다.

●강태윤 베트남 통신원은 성균관대 무역학과 졸업 후 LG상사 등에서 근무했다. 지난 2012년부터 라오스, 미얀마, 태국 등지에서 일하면서 생활하고, 현재는 베트남 호치민 시티에서 무역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