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혼다 어코드 등 제작결함 리콜
상태바
포르쉐 카이엔·혼다 어코드 등 제작결함 리콜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4.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차종, 2만3986대
포르쉐 카이엔이 리콜된다. 출처=국토교통부
포르쉐 카이엔이 계기판 소프트웨어 오류로 리콜된다. 출처=국토교통부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국토교통부는 포르쉐코리아, 혼다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 바이크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11개 차종 2만3986대에서 제작 결함이 발견돼 제작·판매사가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를 한다고 6일 밝혔다.

포르쉐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카이엔 등 2개 차종 1만4759대는 계기판 소프트웨어의 오류로 제동장치 고장 자동 표시 식별 부호가 안전기준에 부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동장치 고장시 계기판에 빨간색 느낌표 부호가 나와야 하지만 카이엔 등에는 노란색 느낌표가 표출됐다.

혼다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어코드 하이브리드 등 3개 차종 5047대는 좌석 안전띠 버클 체결부 불량으로 잠금 해제 버튼이 원활하게 작동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좌석안전띠 체결이 제대로 되지 않아 충돌 사고시 탑승자가 상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다.

벤츠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AMG G 63 등 3개 차종 3901대는 앞브레이크 배선 묶음이 보조 오일 쿨러와 마찰을 일으켜 손상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바퀴잠김방지식 제동장치(ABS) 등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포드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레인저 와일드트랙 137대는 계기판 소프트웨어 설정 오류로 후측방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고장시 고장 신호가 표시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바이크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트라이엄프 본네빌 T120 블랙 등 2개 이륜 차종 142대는 앞브레이크 진동 감쇄 장치의 내구성 부족에 의한 균열로 브레이크 디스크를 고정하는 볼트가 진동으로 이탈될 가능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