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짜오 베트남] 인구 1억 돌파 눈 앞에 둔 베트남
상태바
[신짜오 베트남] 인구 1억 돌파 눈 앞에 둔 베트남
  • 호치민=오피니언뉴스 강태윤 통신원
  • 승인 2023.03.1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4월 중순 인구 1억 명 돌파 예상
亞 인도네시아 이어 두 번째 인구 1억 돌파
"노동인구 확대, 투자와 개발에 고무적"
강태윤 통신원.

[호치민=오피니언뉴스 강태윤 통신원 ] 베트남 통계청 산하 인구 및 노동 통계국은 올해 4월 베트남이 1억 인구를 보유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인구 및 노동 통계국장은 “전세계 국가들의 경제분야에서의 매우 중요한 경쟁력 중 한 요소가 노동인구이며 이러한 점을 감안할 때 베트남이 1억 명의 인구를 돌파하는 것은 기억 될 만한 시금석”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1억 인구는 투자와 개발을 고무시킬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가 될 것이며, 여기에 안정적인 정치환경, 문화가 깃든 국가 정체성이 더하여져, 베트남은 전 세계 사람들의 시각에서 매우 인상적인 국가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통계국에 따르면, 베트남은 4월 중순경 전 세계에서 15번째 1억 이상의 인구국가가 될 것이며, 아세안 국가들 중에서는 인도네시아(2억7000명)에 이어 두번째 1억 이상의 인구국가가 된다.

통계국은 이를 축하하기 위해 관련부서와 함께 1억번째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는 기념식과, 축하 퍼레이드를 계획하고 있다.

<br>
베트남 정부는 오는 4월 중순 인구 1억명을 돌파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은 베트남 신생아 모습. 사진=연합뉴스

베트남은 젊은 남녀들이 매우 이른 나이에 결혼을 하며 특히 도시 외곽 및 농촌지역에서는 20대 초반에 자녀를 둔 젊은 남녀들이 많다. 도시화 비율이 아직 30%선에 미치고 있어서, 인구는 당분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젊은 인구층의 지속적인 증가는 베트남이 매력적인 투자대상 국가로 인식되는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강태윤 베트남 통신원은 성균관대 무역학과 졸업 후 LG상사 등에서 근무했다. 지난 2012년부터 라오스, 미얀마, 태국 등지에서 일하면서 생활하고, 현재는 베트남 호치민 시티에서 무역업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