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빅테크 이번주 실적 발표···"성장 둔화·추가 감원 여부 촉각"
상태바
美 빅테크 이번주 실적 발표···"성장 둔화·추가 감원 여부 촉각"
  • 이상석 기자
  • 승인 2023.01.3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플·아마존·메타·알파벳, 작년 4분기 성적표 공개
이번주 발표하는 기업들의 실적 결과는 미국 경제의 전반적인 건전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진단했다. 사진=로이터/연합
이번주 발표하는 기업들의 실적 결과는 미국 경제의 전반적인 건전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진단했다. 사진=로이터/연합

[오피니언뉴스=이상석 기자] 애플과 아마존,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 플랫폼과 구글 모기업 알파벳 등 미국 빅테크 4개 업체가 지난 분기 실적을 이번주 잇달아 발표한다.

메타는 작년 4분기 실적을 2월 1일 발표하고 애플과 아마존, 알파벳은 2월 2일 분기 매출과 이익 성적표를 투자자들에게 공개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정리해고와 성장 둔화가 테크 업계를 강타한 가운데 빅테크 기업 4곳이 업데이트된 수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애플의 경우 월가는 작년 12월 연휴 기간 아이폰 등의 제품이 얼마나 팔렸는지에 주목하고 있다.

아울러 빅테크 중 유일하게 정리해고 계획을 공식 발표하지 않은 애플이 인력 구조조정에 동참할지도 관심이다.

일부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이 점점 어려워지는 글로벌 거시 경제 환경을 반영해 감원에 나설 것으로 예상한다고 마켓워치는 전했다.

아마존은 온라인 쇼핑과 클라우드 사업 실적, 메타와 알파벳은 디지털 광고 성적에 따라 각각 희비가 엇갈릴 전망이다.

지난 24일 이미 공개된 마이크로소프트(MS)의 실적을 고려하면 금주 발표를 앞둔 빅테크 업체들의 온라인 사업 성적은 좋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MS의 작년 4분기 매출 증가율은 2%를 기록해 2016년 4∼6월 분기 이후 6년여 만에 가장 낮은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 25일 호실적을 발표했던 테슬라가 주가 반등의 계기를 마련한 것처럼 투자자들은 빅테크 4곳이 제시하는 향후 실적 전망치에서 반전의 징후를 찾으려 할 것이라고 마켓 워치는 전망했다.

빅테크뿐 아니라 각종 산업을 대표하는 미국 대기업들도 이번 주 대거 실적을 공개해 결과가 주목된다.

이번주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기업 가운데 석유기업 엑손모빌, 제약사 머크, 패스트푸드 체인점 맥도날드 등 100여 곳이 분기 실적을 공개한다.

WSJ은 "금주 발표되는 기업들의 실적 결과는 미국 경제의 전반적인 건전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