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설 이후 마케팅 포인트는...'휴식 & 쇼핑'
상태바
백화점, 설 이후 마케팅 포인트는...'휴식 & 쇼핑'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1.24 10: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 '래빗 유토피아'. 사진제공=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래빗 유토피아'. 사진제공=현대백화점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백화점업계가 설 명절 이후 쇼핑이나 휴식을 즐기려는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종 문화 행사와 프로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1일까지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 조각가 김우진 작가의 '래빗 유토피아전' 전시를 진행한다. 동물을 다양한 색깔과 재료로 표현해 작업하는 김우진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계묘년을 기념해 토끼 모양으로 제작된 작품만을 선보인다. 

더현대 서울 6층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는 다음달 4일부터 프랑스 화가 다비드 자맹의 국내 두 번째 개인전 ‘다비드 자맹: 프랑스에서 온 댄디보이’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비드 자맹의 신작 100점을 포함해 그림 150여 점을 선보인다.

판교점에서는 유·아동을 대상으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9층 문화센터 앞에서는 '겨울방학에 배우는 독서와 인쇄 문화의 가치'라는 주제로 어린이를 위한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실제 책을 만들 때 사용되는 활판을 비롯해 1950년대 교과서까지 다양한 독서·인쇄 관련  전시품들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판교점 5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키즈 편집샵 '쁘띠따쁘띠'에서는 다음달 16일까지 미국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포터리반 키즈'의 팝업 행사를 진행해 다양한 아동 상품을 할인 판매하며, 오는 26일까지 아동 라이프 스타일브랜드 '캐치티니핑'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해 발레복을 비롯한 의류·잡화 상품들을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설 명절 이후 백화점을 찾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프리미엄 향수 팝업 스토어와 ‘루이비통 슈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더일마’ 팝업스토어에서는 오는 25일까지 2022 윈터 컬렉션 주요 상품인 시어링 자켓과 조끼를 포함해 비니, 신발 등 겨울 아이템을 판매한다. 프랑스 향수 브랜드 ‘트루동’ 에서는 팝업 기간 동안 일정 금액 이상 구매자에게 갤러리아 상품권과 향수 샘플을 증정한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계묘년을 기념해 네덜란드 유명 토끼 캐릭터 ‘미피(miffy)’ 전시를 진행한다. 각 층마다 미피 전시와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마련했다. 또한 ‘아쿠아플라넷 광교’ 오픈 2주년을 기념해 유아동 브랜드 구매자(20만원 이상)에게는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2매를 27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증정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네스프레소 프로모션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네스프레소 버츄오 머신 패키지 세트로 구매 시 최대 13만원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애플 전문 스토어 ‘프리스비’는 신학기 프로모션으로 애플 워치 신제품 구매 시 2만원 상당의 이벤트 카드를 증정한다. ‘카카오프렌즈’에서는 29일까지 전 상품 30% 할인, ‘파타고니아’는 2월 5일까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갤러리 새해 전시 포스터.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갤러리 새해 전시 포스터.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9일까지 ‘점프 업(JUMP UP)’을 주제로 한 각종 '아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주제인 '점프 업'에는 토끼해를 맞아 토끼의 모습처럼 ‘위기를 극복하고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그래픽 아티스트 채병록 작가가 참여해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민화 속 토끼를 백화점 출입문, 배너, 플래그, 광고물, 백화점 APP 등에 적용했다. 특히 본점 앞에는 10미터 높이의 ‘초대형 토끼’ 조형물과 ‘JUMP UP’ 글자 조형물을 함께 설치했다.

롯데백화점 갤러리에서는 새해의 희망을 담은 다양한 전시를 선보인다.  본점과 에비뉴엘에서는 오는 3월 2일까지 각각 ‘시(詩)’ 전시와 ‘The Great Outdoors' 전시를 진행한다. 특히 에비뉴엘 전시는 바깥 활동이 제한되었던 펜데믹 시기를 극복하고 마음껏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아웃도어 테마로 ‘야외 활동의 즐거움’을 작품에 담았다는 설명이다. 양손잡이 화가로 잘 알려진 윤상윤 작가를 포함해서 김경민, 김지구, 키미작 작가 총 4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또 인천점 갤러리에서는 3월 12일까지 ‘Dear Future Me’ 전시를 연다. 삶의 의미를 돌아보고, 10년 후의 부모님, 아이, 연인, 그리고 나에게 하고 싶은 말을 상상해 볼 수 있는 전시로 기획했다. 노이신, 리곡, RK Han 등 총 5명의 작가가 참여해 일러스트 및 회화, 드로잉 작품을 통해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사랑하는 사람에 카드를 쓰고 우체통에 넣을 수 있는 체험 존과 리곡 작가 작품으로 구성된 포토존 등 체험형 공간도 운영한다.

한편 오는 2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광장에서는 ‘레고 설 연휴’를 테마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들도 즐겨 찾는 장난감인 레고 팝업스토어를 통해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총 200여개의 상품이 준비됐으며, 프렌즈, 시티 등 일부 인기상품들은 단독으로 20~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레고 포토 부스도 설치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레고 토끼와 함께 하는 포토 타임’을 테마로 하는 레고 포토 부스 이용권을 증정하며, 고객들은 구매한 상품과 각종 소품들을 활용해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설 연휴를 맞아 어린 고객뿐만 아니라 MZ세대, 그리고 가족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더욱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적자행진이어지는무역수 2023-01-24 19:55:22
-50.3 -94.4 -38.3 -67.2 -70.4 -46.9 -102.6

무역수지 2023-01-24 19:52:31
(단위;억달러)
*2023년1월1일-20일
388.9 448.7 293.1 -474.7 -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