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패트롤] 외식업계, 설맞이 프로모션과 선물세트 '풍성'
상태바
[유통가 패트롤] 외식업계, 설맞이 프로모션과 선물세트 '풍성'
  • 김솔아 기자
  • 승인 2023.01.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킨라빈스 아이스 가래떡 3종. 사진제공=베스킨라빈스
베스킨라빈스 아이스 가래떡 3종. 사진제공=베스킨라빈스

[오피니언뉴스=김솔아 기자] 계묘년의 첫 명절인 설이 예년보다 빠르게 다가온 가운데, 외식업계는 설 연휴에 각종 모임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며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기획하거나 브랜드 특장점을 살린 선물 세트를 출시하고 있다.

도미노피자는 온 가족이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4일까지 ‘설프라이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비회원을 포함한 오프라인 및 온라인 등 모든 포장 주문에 한해 모든 피자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1회 2판까지, 오프라인 1회 4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설 연휴 기간 모든 피자(M/L) 피자 구매 시 추가로 1판을 추가로 제공하며, 프리미엄 피자 주문 시 '치즈 볼로네즈 스파게티'를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도 마련했다. 또 이달 출시한 ‘아보카도 새우 피자’를 구매하면 클래식 피자를 1판 더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브랜드 특성을 살린 선물 세트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 베스킨라빈스는 설을 대표하는 전통음식인 가래떡 모양의 찹쌀떡 안에 달콤한 아이스크림을 넣어 디저트로 탄생시킨 ‘아이스 가래떡’을 오는 24일까지 판매한다. ‘아이스 가래떡’ 3종은 단품을 비롯해 4개입 세트, 6개입 세트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은 우유 가래떡, 꿀고구마 가래떡, 흑임자 우유 가래떡 등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베스킨라빈스는 설 선물 세트 출시를 기념 프로모션으로 설 연휴 마지막날(24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을 통해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대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던킨은 전통 간식 ‘약과’를 활용한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출시했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퍼진 '약과 열풍'을 겨냥했다는 설명이다. 약과 열풍에 인기 약과를 구매하는 것이 아이돌 콘서트 티겟팅하는 것처럼 어렵다는 의미의 약켓팅(약과+티켓팅)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난 바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된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는 도넛 모양의 약과에 달콤한 허니 글레이징을 입혀 약과 특유의 맛을 냈다.

신제품은 오는 24일까지 판매되는 ‘설날 선물세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설날 선물세트는 신제품 세트를 비롯해 드립커피 틴 세트, 캡슐커피 틴 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카페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도 설 명절을 앞두고 '행복(Joy)'과 '희망(Hope)'을 테마로 2023 설 선물세트 7종을 선보였다. 에이리스트 제품과 머그로 구성된 JOY 기프트세트 3종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 HOPE 기프트세트 3종, 스틱커피 단일상품으로 구성된 JOYxHOPE 스틱커피 등을 마련했다.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드롭탑은 24일까지 설 연휴 기간 전국 드롭탑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결제금액 2만원 이상 주문 시 5천원의 ‘페이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만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매장은 제외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메뉴를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은 '페이백 신청카드'를 받을 수 있다. 카드 내 QR코드 스캔을 통해 고객정보를 확인하면 오는 31일 '5000원 모바일 금액권'을 문자메시지로 일괄 지급받게 된다.

이 외에도 KFC는 100% 당첨이 가능한 룰렛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KFC 공식 앱에서 2만원 이상 주문 후 앱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룰렛을 돌릴 기회를 획득할 수 있으며, 상품은 에어팟맥스, 에어팟 3세대를 비롯해 징거버거, 블랙라벨치킨(1조각) 등 총 8개 메뉴의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룰렛 이벤트는 참여 횟수 제한 없이 기준만 충족하면 계속 참여할 수 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명절을 기념하는 외식업계의 프로모션과 선물세트가 매해 다채로워지고 있다"며 "프로모션을 잘 활용하면 색다른 설 연휴를 알뜰히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