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4세 이규호 대표가 이끄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출범
상태바
코오롱 4세 이규호 대표가 이끄는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출범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3.01.04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 모빌리티 사업' 2025년 매출 3.6조, 영업이익 1천억원 목표
이규호 코오롱모빌리티그룹 대표.
이규호 코오롱모빌리티그룹 대표.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코오롱글로벌 자동차 부문이 분할해 만들어진 신설법인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공식 출범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이사회를 열어 신설 법인 출범을 결의했다고 4일 밝혔다.

신설 법인은 수입차 유통 판매의 역사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 구조 재편과 확장을 통해 종합 모빌리티 사업자로 변신한다. ▲브랜드 네트워크 강화 ▲인증 중고차 확대 ▲온·오프라인 역량 겸비 ▲사업 카테고리 확장 ▲신사업 진출 등을 추진한다.

신차 유통 사업은 지난해 딜러십 계약을 추가한 지프, 폴스타 같은 브랜드를 지속 도입하고 전기 오토바이 등 친환경 이동 수단 포트폴리오를 넓힌다.

중고차 사업은 관련 통합 조직을 신설해 전국 단위 인증 중고차 판매 역량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전국 94개 네트워크 영업망을 기반으로 사업 카테고리도 확장하기로 했다.

신사업으로는 구독 및 시승 플랫폼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모빌리티 관련 럭셔리 상품 등 유통 포트폴리오 확보도 추진한다.

그룹 산하에서 BMW, 롤스로이스, 뱅앤드올룹슨, 보스 판매사업을 실시한다. 수입차 유통 판매 법인인 코오롱아우토(아우디), 코오롱오토모티브(볼보), 코오롱제이모빌리티(지프)는 자회사로 편입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2025년 매출 3조6000억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목표로 추진한다. 신차와 중고차를 포함한 차량 판매를 기존 3만대에서 5만대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이웅열 코오롱그룹 명예회장의 장남이자 '코오롱가(家)' 4세로 코오롱글로벌 자동차 부문을 이끌어온 이규호 사장, BMW본부장 출신 전철원 사장이 각자 대표를 맡는다.

이 대표는 미래성장전략 수립과 신사업 발굴, 디지털 전환, 재무역량 강화에 집중한다. 전 대표는 판매 AS 네트워크 관리 등 신설 법인의 영업 기반을 다진다.

이 대표는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상의 가치를 만들 수 있도록 사업 전반의 체질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