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대한민국게임대상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대한민국게임대상 대통령상 수상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1.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우수상·기술창작상 등 2개부문 수상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넥슨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포함해 6관왕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네오플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모바일)’이 올해를 대표하는 최고 게임으로 선정돼 대통령상(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넥슨은 지난 2010년 ‘마비노기 영웅전’, 2016년 ‘HIT(히트)’, 2020년 ‘V4’에 이어서 네 번째 대상을 수상했다.

‘던파모바일’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8억5000만명을 보유한 ‘K-게임’의 아이콘이자 넥슨의 대표 IP인 ‘던전앤파이터’ 기반의 모바일 RPG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HIT2’는 압도적인 규모의 공성전과 대규모 필드 전투의 게임성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서브컬처 장르의 아이콘 ‘블루 아카이브’는 인기게임상,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 우수개발자상 등을 수상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네오플은 매년 지역 사회의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공헌우수상을 함께 수상했다. 본사가 위치한 제주도 지역아동센터에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지원했으며 제주 동문재래시장 친환경 생분해 봉투 지원사업을 진행한 바 있다.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넷마블도 '머지 쿵야 아일랜드'로 우수상,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으로 기술창작상 그래픽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2013년부터 10년 연속 수상작을 배출하는 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우수상을 수상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이다.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게임 장르다.

기술창작상 그래픽 부문을 수상한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시각적 몰입도를 높이며 비주얼 요소에 대해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