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광고요금제 11월출시, 한국에선 월 5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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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광고요금제 11월출시, 한국에선 월 5500원
  • 최인철 기자
  • 승인 2022.10.14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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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4일부터 적용, 시간당 4∼5분 광고
넷플릭스는 12개국에 광고요금제를 도입한다. 콘텐츠 시작전·재생중에 15·30초짜리 광고가 방영된다. 사진=AP 연합뉴스
넷플릭스는 12개국에 광고요금제를 도입한다. 콘텐츠 시작전·재생중에 15·30초짜리 광고가 방영된다. 사진=AP 연합뉴스

[오피니언뉴스=최인철 기자]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가 11월부터 콘텐츠에 광고를 포함하는 대신 기존 요금제보다 월정액을 낮춘 광고 요금제를 출시한다.

광고 요금제는 한국을 비롯해 12개 나라에서 우선 시행된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 브라질 등 미주 4개 나라와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 등 유럽 5개국, 한국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3개 나라가 대상이다.

한국에서는 11월4일 오전 1시부터 시작되고 가격은 월 5500원으로 책정됐다. 미국에선 월 6.99달러로 정해졌다.

광고 요금제는 현행 '베이식 요금제'에 광고 시청을 추가한 것이다. 한국 기준 9500원인 베이식 요금제보다는 4000원 싸다. 이 요금제를 선택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대신 시간당 평균 4∼5분 광고를 봐야 한다. 15초 또는 30초 길이 광고는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도중에 노출된다. 광고 요금제 고객은 콘텐츠 다운로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없다.

광고 요금제 고객은 베이식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노트북과 TV, 스마트폰, 태블릿에 접속해 720p/HD 화질의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요금제 가입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을 입력해 등록하면 되고 멤버십 변경과 해지도 언제든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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